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평신도 선교사(로마서 16:3~4)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1월 16일 금요일

평신도 선교사(로마서 16:3~4)

너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의 동역자들인 브리스가와 아굴라에게 문안하라 그들은 내 목숨을 위하여 자기들의 목까지도 내놓았나니 나뿐 아니라 이방인의 모든 교회도 그들에게 감사하느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83장 빈 들에 마른 풀같이(구 172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WYw4hXPpBho2GzCOrgETs6d6zh0EUrFA/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UJ1MzR9oQ2Q

성경은 하나님의 약속이 기록된 언약의 책입니다. 성경에 기록된 약 7천 개의 약속이 성취되었습니다. 그 많은 예언 중에 가장 중요한 약속이 그리스도 언약입니다. 사탄 권세를 이기신 참 왕, 지옥 배경에서 건져내신 참 선지자, 재앙을 없애신 참 제사장이 그리스도입니다.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는 이 복음의 비밀을 전하고 승리한 대표적 인물입니다. 하나님이 이들을 중요한 일에 사용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중요한 시대를 보고 시대 살릴 언약을 붙잡은 평신도 선교사
지금으로부터 약 2000년 전, 예수님이 제자들을 불러 모든 민족에게 가서 제자를 삼으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 시대는 복음을 받고도 깨닫지 못해 멸망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이스라엘은 멸망 후 약 1500년만에 국가를 다시 세울 수 있었습니다. 이때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는 마게도냐에서 계속되는 전쟁과 로마의 멸망을 앞두고 시대를 살릴 중요한 언약을 붙잡고 있었습니다. 우리도 시대를 살릴 언약을 생생하고 확실하게 붙잡아야 합니다.

2. 시대 살릴 참된 힘의 필요성을 깨달은 평신도 선교사
이들은 시대를 살릴 참된 힘이 필요함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 마가다락방 현장에 임한 성령의 힘을 확실히 체험한 것입니다. 그리고 고린도에서 전도자 바울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성령의 힘과 만남의 축복을 통해 아볼로라는 제자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마침내 그들의 집은 교회와 미션홈의 응답을 받았고, 수많은 제자를 살렸습니다. 이 힘의 비밀을 가지고 로마를 복음화하는 중요한 현장의 주역으로 세워진 것입니다.

3. 절대 시간표를 본 평신도 선교사
이들은 영세 전에 감추인 복음을 발견했고, 아무도 할 수 없는 것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는 곳마다 기념비적 응답이 나타났고 세세무궁하도록 남을 축복을 받았습니다. 우리 역시 중요한 시대를 살릴 언약을 정리하고 하나님이 주신 힘을 누린다면 중요한 시간표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아무도 갈 수 없는 현장을 살리는 축복의 통로로 쓰임 받을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시대를 살릴 힘을 허락해 주옵소서. 어려움 속에 갇힌 자를 살리게 하시고 하나님의 절대 응답과 그 힘과 시간표를 만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8.6.10.

[성경읽기] 히브리서 8장.

[복음성구]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한복음 1: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