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다민족 선교의 세 가지 운동(사도행전 19:21)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1월 17일 토요일

다민족 선교의 세 가지 운동(사도행전 19:21)

이 일이 있은 후에 바울이 마게도냐와 아가야를 거쳐 예루살렘에 가기로 작정하여 이르되 내가 거기 갔다가 후에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하고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3장 세상 모두 사랑 없어(구 373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ZGjPjHE5PmY2fRIicDj7KdlEfAKOgd3o/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8vvtorpVQp4

지금 세계화는 세 가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창세기 3, 6, 11장에서 나온 사탄의 전략이 사도행전 13, 16, 19장으로 문화 속에 파고들어 즉각적으로 세계화된 것입니다. 이렇게 사탄은 황금지대를 찾아 사각지대, 재앙지대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전도, 선교의 언약을 붙잡고 기도할 때, 성삼위 하나님의 비밀이 이루어지고, 영적 전쟁을 위한 하늘 군대가 동원되며, 흑암 권세가 결박됩니다. 이 역사 가운데 있는 우리가 다민족 선교를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유대인이 모르는 것
유대인들이 모르는 것이 있습니다. 원죄와 그리스도, 재앙입니다. 원죄란 사람이 하나님을 떠난 사건입니다(창세기 3장). 원죄 문제는 모든 사람에게 그대로 흘러들어 왔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사탄을 깨뜨리신 참 왕, 재앙을 무너뜨리신 참 제사장, 흑암 가운데서 길을 여신 참 선지자이십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는 전 세계 지도자들은 영적 힘이 없어 재앙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2. 전 세계(종교)가 모르는 것
전 세계에 많은 종교인이 우상과 종교, 영적 문제를 모릅니다. 전 세계에 영적 문제가 와 있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또 왜 왔는지 그 이유도 알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이것을 알고 있는 사람을 통해서 세계를 복음화하십니다.

3. 강대국이 모르는 것
강대국과 성공자, 지도자 역시 세 가지를 모르고 있습니다. 우상시대, 교권시대, 그리고 앞으로 풍랑시대가 얼마나 무서울지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막기 위해 바울은 당대 최고의 강대국이었지만 우상이 가득했던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사도행전 19:21)라고 고백했고, 하나님은 그에게 “로마에서도 증언하여야 하리라”(사도행전 23:11)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풍랑을 만났을 때에는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사도행전 27:24)라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영적 사실을 아는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계획인 다민족 선교의 세 가지 운동(3기업, 서밋학교, 치유학교)을 이루어 나가실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유대인, 종교인, 강대국이 모르는 복음을 깨닫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기업운동, 서밋학교운동, 치유학교운동을 통해 다민족 선교가 시작되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8.6.16.

[성경읽기] 히브리서 9장.

[복음성구]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한복음 1: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