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가지고 전할 것(사도행전 2:42~47)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2월 24일 월요일

가지고 전할 것(사도행전 2:42~47)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42)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90장 주여 지난 밤 내 꿈에(구 542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ywzxr1MhKGJ3xmptPNweKtLClcYWJmp8/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ZOyySYfzuzI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라는 말은 말씀의 역사, 말씀의 성취를 따라간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심과 말씀을 포럼하며 언약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언약을 따라 그 여정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복음과 비전의 흐름을 따라 하나님이 주시는 절대 목표를 향한 말씀·기도·전도 속에서 미래를 그리고, 헌신의 작품을 남기는 것이기도 합니다. 또 현장에서 하나님이 나를 통해 하실 일을 찾고, 말씀을 따라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성령의 비밀을 누리며,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찾아 업의 현장에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응답의 이유와 우리가 알아야 할 중요한 부분은 무엇일까요?

1. 미래 응답
하나님은 중요한 미래 응답을 예비하셨습니다. 언약(Covenant)은 한 번뿐인 인생에 반드시 찾아올 개인 종말을 생각하며 언약의 흐름을 보는 것입니다. 비전(Vision)은 시대의 종말을 보고 복음을 회복하는 시간표에 헌신하는 것입니다. 꿈(Dream)은 지구 종말을 염두하며 이익과 손해가 아닌 ‘하나님이 만드신 나, 하나님이 주신 나의 것, 나의 현장’을 보는 것입니다. 이미지(Image)는 말씀과 기도로 24시를 누리며 하나님의 성취하심을 보는 것입니다. 실천(Practice)은 하나님 앞에서 작품을 남기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준비된 응답입니다.

2. 치유
치유는 사탄이 준 함정, 올무, 틀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복음을 가졌지만, 상처에 갇힌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것을 이길 수 있는 신분과 권세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3. 서밋
서밋으로 가는 길은 우리의 각인, 뿌리, 체질을 바꾸는 길입니다. 여기서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보며 진정한 감사가 회복됩니다. 우리는 언약을 붙잡고 하나님 앞에서 인생을 결정하고, 결단하면 됩니다. 하나님 앞에서 성공 계획과 그 뒤의 것, 전도·선교, 하나님이 주신 기능, 재능, 재산을 교회에 집중할 계획을 두고 인생 시간표를 확정하면 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말씀의 흐름 속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언약을 붙잡고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을 체험하는 새로운 시작을 하게 하옵소서.

지역전도제자훈련메시지 / 2018.8.21.

[성경읽기] 사도행전 19장.

[복음성구]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요한복음 14: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