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에벤에셀 성전(사무엘상 7:12~14)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2월 22일 토요일

에벤에셀 성전(사무엘상 7:12~14)

사무엘이 돌을 취하여 미스바와 센 사이에 세워 이르되 여호와께서 여기까지 우리를 도우셨다 하고 그 이름을 에벤에셀이라 하니라(12)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90장 주여 지난 밤 내 꿈에(구 542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tgvpAOWdI_quO9qDitPMxh33mB55YGSA/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5OC345DPHlM

에벤에셀이란 ‘도움의 돌’이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에벤에셀 성전이라는 언약을 가지고 기도할 때, 먼저 확실히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오는 세 가지 종말(개인 종말, 시대 종말, 지구 종말)을 위해 언제나 성전 언약을 주셨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메이슨 전쟁을 언약으로 잡고, 사탄과의 전쟁을 비전으로 보며, 237개 나라를 살릴 꿈을 꾸면 됩니다. 그러면 RUTC의 응답을 통해 성전이라는 인생작품을 남기게 될 것입니다. 이 언약의 여정을 위해 우리가 받을 응답은 무엇일까요?

1. 에벤에셀의 시작(창세기 28:10~24, 여호수아 4:1~7)
도망을 가던 야곱이 꿈을 꾸었습니다. 하나님은 “어디서든 너와 함께 있겠다. 너를 이끌어 이 땅으로 돌아오게 하겠다.”라고 약속하셨습니다. 야곱은 돌 기둥을 세우고 기름을 부으며 “내가 아버지 집으로 돌아가게 하시면 내가 세운 이 돌이 하나님의 집이 될 것입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요단을 건넜을 때였습니다. 하나님이 여호수아에게 후대를 위해 기념비를 세우라고 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하나님은 세 절기와 언약궤의 역사, 그리고 성막의 응답을 허락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응답을 우리에게도 주실 것입니다.

2. 에벤에셀의 회복
이스라엘이 애굽에게 침략을 당할 때, 하나님이 회복의 증인으로 요셉을 보내셨습니다. 애굽의 노예가 되었을 때에는 모세를 세우셨습니다. 성전, 언약궤를 빼앗긴 에벤에셀에서는 사무엘을 통해서 회복을 이루셨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에벤에셀의 그 의미와 내용을 회복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해야 할 전쟁입니다.

3. 에벤에셀에서 일어난 일(사무엘상 7:3~14)
에벤에셀에서 미스바운동이 일어났습니다. 번제를 드리며 잃어버린 복음을 회복한 것입니다. 블레셋과의 전쟁은 완전히 끝났습니다. 이것이 사무엘이 살아있는 동안 일어난 응답입니다. 우리 역시 이 언약을 잡고 확실한 증거를 볼 때까지 기도를 지속해야 합니다. 이것은 영적인 모든 것을 회복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세 가지 종말 시대에 에벤에셀의 언약을 회복하는 성전 건축의 주역으로 나를 세워 주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8.8.19.

[성경읽기] 빌레몬서 1장.

[복음성구]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요한복음 14: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