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마지막 기회(사도행전 1:1~8)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1월 2일 수요일

마지막 기회(사도행전 1:1~8)

이르시되 때와 시기는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가 알 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7~8)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83장 눈을 들어 산을 보니(구 433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DbaMbN6BIf73zBNlRUED0RfVh9CPkMIs/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8D3veqUSbSU

지금 당장 나라 혹은 회사를 대표하는 대통령, 사장처럼 세상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힘이 없고 연약할지라도 영적 서밋이 될 수는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잡아야 할 마지막 기회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Remnant들, 히브리서 11장의 인물들, 초대교회 성도들이 그 증인입니다. 이들은 모두 가진 게 없었지만, 위기 속에서도 영적 서밋이 되었습니다. 이것을 발견할 때 우리에게 오는 중요한 응답이 있습니다.

1. 오직
영적 서밋으로 가면 오직의 응답이 시작됩니다. 오직은 다른 사람이 줄 수도, 빼앗아 갈 수도 없는 응답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때부터 ‘하나님이 만드신 나, 하나님이 주신 나의 것, 하나님이 원하시는 나의 현장’을 발견하고 누리게 됩니다. 나아가 이미 열려 있는 응답의 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유일성
오직의 응답을 따라 Remnant를 키우는 유일성의 응답이 오게 됩니다. 후대가 앞으로 해야 할 것과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를 확인하도록 돕는 응답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즉, 영적 서밋의 응답이 Remnant에게 전달되는 것입니다. 성인식, 사명식, 파송식의 과정을 통해 후대를 영적 서밋으로 키워야 합니다. 이것을 통해 시대를 살릴 수 있습니다.

3. 재창조
마침내 아무도 갈 수 없는 곳으로 가게 됩니다. 그리고 아무도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아무도 볼 수 없는 것도 보게 됩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주시는 재창조의 응답입니다. 우리 인생의 여정은 영적 서밋을 향합니다. 그 속에서 현실이 아닌 언약을 바라볼 때, 세계복음화가 성취되는 것을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영적 서밋의 가치를 알아보는 눈을 열어주옵소서. 영적 서밋의 응답에 집중할 은혜를 주옵소서. 이 길에서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응답을 보게 하옵소서.

중남미 전도집회 2강 / 2018.9.1.

[성경읽기] 사도행전 2장.

[복음성구]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한복음 14: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