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시급한 운동(디모데후서 1:4~5)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1월 9일 수요일

시급한 운동(디모데후서 1:4~5)

네 눈물을 생각하여 너 보기를 원함은 내 기쁨이 가득하게 하려 함이니 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이 있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23장 부름 받아 나선 이 몸(구 355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dEt6f335KiqLGqtT3d5SoBR1BNoo845U/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5A3bLwrP05o

RTS의 신학생들이야말로 시급한 운동을 할 증인입니다. 사탄은 신학 자체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와 함께하는 그리스도를 두려워합니다. 신학은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알도록 하는 학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구원을 설명합니다(창세기 3:15, 출애굽기 3:18, 이사야 7:14, 마태복음 16:16). 그러나 교회사를 돌아보면 언제나 복음을 막는 이단, 복음 전하는 사람을 방해하는 교권, 이단 누명을 쓴 자들이 있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아야 전도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학을 공부하거나 전도운동을 하는 자들이 반드시 기억할 내용은 무엇일까요?

1. 세계 문제
그동안 목회를 위한 전도 훈련, 복음 훈련이 없었습니다. 그 결과 목회자들이 전도를 모르는 시대가 왔습니다. 다민족 시대인 지금, 다민족 지도자들 역시 전도를 모릅니다. 다민족 전도 훈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Remnant들의 전도 훈련도 있을 수 없습니다. 복음은 곧 전도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복음을 제대로 전달받지 못해 전도운동이 일어나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2. 차세대 전도자
전도를 모르면 언약의 여정을 놓칩니다. 이 여정 속에 있는 우리가 차세대 전도자를 키워야 합니다. 바울은 디모데의 눈물을 알고 있었습니다(디모데후서 1:4~5). 시대를 움직이고 복음을 전한 사람은 모두 이 눈물을 알았습니다. 차세대 전도자는 병사, 경기하는 자, 농부와 같습니다(디모데후서 2:1~7). 성경이 말하는 말세에 고통하는 때에(디모데후서 3:1~13) 전 세계 살리도록 전도자를 부르신 것입니다(디모데후서 4:1~5).

3. 치유, 서밋의 전도자
전 세계의 많은 사람이 이미 병들었고, 올 수밖에 없는 영적 문제에 사로잡혔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정신병이 일어날 것입니다. 전도운동을 통해 이들을 치유해서 서밋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가 언약의 여정 속에 있을 때, 이 치유는 반드시 일어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세계와 차세대를 살릴 전도자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병든 세상과 사람들을 치유하여 서밋으로 서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8.9.8.

[성경읽기] 사도행전 8장.

[복음성구]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사도행전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