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나를 바꾸는 시간표(갈라디아서 2:20)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1월 12일 토요일

나를 바꾸는 시간표(갈라디아서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80장 나의 생명 되신 주(구 424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VLIdjk_JPy7SGhERUpM8M4g_rNEEI0nY/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8ENmZAsxll0

나를 바꾸지 않으면 불신자의 종노릇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언약 없이 나를 바꾸는 것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모든 사람은 12가지(창세기 3, 6, 11장, 사도행전 13, 16, 19장, 불신자 상태 6가지) 문제에 빠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절대 불가능을 절대 가능으로 바꾸셨습니다. 이 축복을 받은 우리가 복음을 누리는 깊은 기도, 치유를 누리는 집중 기도, 서밋으로 가는 정시 기도 속에 있을 때 어떤 축복이 따라올까요?

1. 구원 역사
출애굽, 출바벨론, 출로마와 같은 구원 역사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창세기 3:15, 출애굽기 3:18, 이사야 7:14, 마태복음 16:16). 나아가 세 절기의 참된 의미 속에서 하나님의 역사를 응답으로 체험하게 됩니다(유월절, 오순절, 수장절). 그뿐 아니라 성경에 기록된 성막운동이 그리스도운동임을 알게 됩니다. 마침내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 사건이 답으로 다가오며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을 영원한 응답으로 누리게 될 것입니다(사도행전 1:1, 3, 8).

2. 초대교회
가장 큰 응답의 현장인 마가다락방에서 초대교회 성도들이 언약을 붙잡고 기도했습니다(사도행전 1:14). 약속의 날이 이르자 성령의 능력이 임하고 삼천 제자가 일어났습니다(사도행전 2:1~41). 예배와 말씀이 회복되어(사도행전 2:42)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기도에 힘썼습니다(사도행전 2:43~45). 그 결과 경제가 회복되었고 날마다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며 구원 역사가 계속 일어났습니다(사도행전 2:46~47). 이 기도 속에 있을 때 우리 능력은 필요 없어집니다. 나아가 말씀을 따라 교제하고 기도할 때 초대교회와 같은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3. 주인
그리스도가 주인이 되어야 합니다(갈라디아서 2:20). 내가 주인이 되면 사탄에게 잡힙니다. 사람이 주인이 되면 반드시 틀린 길을 가게 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나의 업과 미래에 주인이 되면 사탄은 절대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사탄은 학벌이나 내가 가진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앞에 무릎을 꿇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그리스도를 약속하신 이유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복음을 누리는 시간표 가운데 나를 치유하고 바꾸는 축복을 주옵소서. 오직 그리스도만이 나의 주인이 되어 주옵소서.

지역집중전도전문훈련(성남) 1강 / 2018.9.11.

[성경읽기] 사도행전 11장.

[복음성구]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베드로전서 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