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참된 임마누엘(마태복음 1:21~25)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1월 30일 수요일

참된 임마누엘(마태복음 1:21~25)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 모든 일이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이르시되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21~23)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54장 내 주의 보혈은(구 186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AayehZ8BO-5y6Em36mRJahfOHbOKumEI/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ataLuMAZKvo

하나님은 여러 가지 현실과 사실, 진실 앞에 서 있는 우리에게 말씀으로 답을 주십니다.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라는 임마누엘의 약속입니다. 그래서 염려, 두려움, 불안을 떨쳐버려도 됩니다. 예언된 하나님의 말씀은 그대로 성취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언약을 붙잡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 이 언약 속에 있으면 충분하고 완전합니다.

1. 임마누엘의 그 언약 속에
임마누엘 언약과 사도행전 1장 1, 3, 8절의 언약 속에 머문다면 참된 치유가 시작될 것입니다. 이때부터 영적 서밋으로 가는 길이 보이고 영적 힘을 갖추게 됩니다. 그러면 드디어 세상 살릴 참된 지성과 싸우지 않고도 이길 사회성이 형성됩니다. 이렇게 언약의 여정을 따라 걷다 보면 하나님이 만들어 가시는 인생 작품을 얻게 될 것입니다.

2. 임마누엘의 언약의 여정 속에
이제부터 일어나는 모든 문제는 하나님의 언약을 잡고 확인하는 응답의 길이 됩니다. 문제 속에 숨겨진 응답과 해답이 보일 것입니다. 즉, 하나님이 나를 통해 이루실 일이 보입니다. 말씀과 기도를 따라가면 성취될 언약과 응답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 여정에서 하나님이 만드시는 인생 작품이 나옵니다.

3. 임마누엘의 여정의 목표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과 그 공동체인 교회에는 분명하고 성취될 목표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가지고 계신 목표는 단순한 성공, 엘리트, 경제가 아닙니다. 성공은 당연한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그 이후입니다. 단순한 지식과 공부가 아닌 재해석입니다. 나아가 오직, 유일성, 재창조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이때 임마누엘 언약 속에 모든 것이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오늘 임마누엘의 언약과 축복으로 충분함을 고백하게 하옵소서. 최고의 언약 속에 머물고 누리며 증거할 증인의 대열 속으로 나의 걸음을 이끌어 주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8.9.30.

[성경읽기] 사도행전 26장.

[복음성구]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이사야 4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