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변화하는 시대와 사명(매일성경 3:16)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3월 16일 토요일(매일성경 3:16) 

변화하는 시대와 사명(골로새서 4:7~8)

두기고가 내 사정을 다 너희에게 알려 주리니 그는 사랑 받는 형제요 신실한 일꾼이요 주 안에서 함께 종이 된 자니라 내가 그를 특별히 너희에게 보내는 것은 너희로 우리 사정을 알게 하고 너희 마음을 위로하게 하려 함이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38장 내 영혼이 은총 입어(구 495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Sjo4tWM1PK4urmO_Z5eww2djRUerMbmg/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Wyu9Qx4R4BY

미디어로 세계를 움직인 성경의 인물들은 모든 차원을 뛰어넘는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모세는 모세오경을 남겼고, 사무엘도 미디어 작품(사무엘상·하)을 남겼으며, 다윗은 목장에서 다른 사람이 볼 수밖에 없는 73편의 시를 남겼습니다. 이사야가 남긴 이사야서는 구약성경 중 가장 큰 역사를 일으켰습니다. 바울의 서신들은 복음을 전했을 뿐만 아니라 굉장한 미디어의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마틴 루터의 종교개혁 역시 미디어가 큰 역할을 차지했습니다. 이처럼 미디어는 변화하는 시대에 매우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 일을 하는 자들이 가져야 할 사명은 무엇일까요?

1. 변화하는 시대
우리는 변화가 빠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산업은 계속 발전해서 4차 산업시대에 이르렀지만, 영적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위기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것을 기회로 보아야 합니다. 하나님 자녀는 절대 바뀌지 않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힘을 가지고 계속 변화하는 시대의 위기에 답을 주면 됩니다.

2. 나, 우리의 사명
하나님 자녀인 우리는 내 수준, 기준, 표준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수준, 기준, 표준을 볼 때 하나님이 주신 사명이 보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에게 출애굽은 불가능한 것이었지만 하나님의 눈으로는 정당하고도 급한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모세에게 “내 백성을 데리고 나가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역시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수준, 기준, 표준을 가진다면 가는 곳마다 사람이 살아나는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3. 나, 우리의 방법
미디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용입니다. 그래서 우리의 방법은 오직과 유일성과 재창조라는 사실을 항상 생각해야 합니다. 아침마다 ‘오늘도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옵소서. 복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오직, 유일성, 재창조를 발견하게 하옵소서.’라고 기도한다면, 하나님이 주신 힘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모든 차원을 뛰어 넘는 힘을 주옵소서. 다윗처럼 내가 있는 현장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힘을 기르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8.11.10.

[매일성경읽기] 마가복음 9장.

[매일성경묵상]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요한일서 5: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