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직분 누리는 전도(매일성경4:5)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4월 5일 금요일(매일성경) 

직분 누리는 전도(사도행전 11:19~21)

그 때에 스데반의 일로 일어난 환난으로 말미암아 흩어진 자들이 베니게와 구브로와 안디옥까지 이르러 유대인에게만 말씀을 전하는데 그 중에 구브로와 구레네 몇 사람이 안디옥에 이르러 헬라인에게도 말하여 주 예수를 전파하니 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 수많은 사람들이 믿고 주께 돌아오더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35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구 492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yo0WlEj5OkKx38KPg-oRG4668ipMKLQk/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ddQzJZ6FMgQ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에게 시대를 움직이며 살리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시대를 움직인 오바댜, 초대교회 중직자들은 모두 그 응답을 받았습니다. 복음을 가진 자답게 당연한 것에 올인(All-in)한 것입니다. 오늘 우리도 이 당연한 응답을 두고 결단한다면 그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초대교회의 중직자들은 무엇을 알고 있었을까요?

1. 복음 흐름을 본 중직자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 장인 이드로 그리고 모세는 400년만에 회복되는 복음의 흐름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일에 생을 걸었습니다. 이렇게 복음이 사라지지 않도록, 또는 사라진 복음이 회복되도록 하는 일에 생을 걸 때 사무엘과 다윗, 엘리야와 오바댜에게 허락하신 만남이 우리에게도 시작될 것입니다. 즉, 중직자는 교회에서 오직 이 복음을 회복하는 흐름을 만드는 일에 생을 걸어야 합니다.

2. 전도 흐름을 본 중직자
이스라엘의 역사를 보면 전도 흐름을 볼 수 있습니다. 복음이 사라진 자리에 재앙과 전쟁이 찾아왔습니다. 그럴 때마다 하나님은 복음을 회복할 Remnant와 중직자를 일으키셨습니다. 여기서 우리의 정체성과 가치를 찾아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복음을 회복하고 사도행전에 일어난 전도의 흐름을 만들어 가실 것입니다. 그래서 중직자는 하나님 앞에 귀하게 쓰임받는 축복 속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3. 문화 흐름을 본 중직자
이스라엘과 마게도냐와 로마의 멸망을 알고 있던 초대교회 사명자들은 두려움이 없었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교회와 전도 사역, 그리고 Remnant를 키우는 일은 마지막 사역이자 가장 중요한 사역입니다. 하나님 앞에 우리의 인생 전부를 드려야 할 이유입니다. 우리에게 하나님은 1000년 응답, 후대복음화와 세계복음화, 아무도 할 수 없는 그 일, 그 현장, 그 답을 전달하게 하실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의 마지막 사역은 세계복음화이기 때문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한 번뿐인 나의 인생이 복음을 회복하고 후대를 살리며 전도 흐름을 만드는 세계복음화 속에 담기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모든 것을 드릴 은혜를 주옵소서.

70인요원훈련메시지 / 2018.11.29.

[매일성경읽기] 누가복음 10장.

[매일성경묵상]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린도전서 10: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