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세계의 틀을 깬 사람들(매일성경5:31)-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5월 31일 금요일(매일성경)

세계의 틀을 깬 사람들(출애굽기 2:1~10)

레위 가족 중 한 사람이 가서 레위 여자에게 장가 들어 그 여자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니 그가 잘 생긴 것을 보고 석 달 동안 그를 숨겼으나(1~2)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71장 하나님의 독생자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ibxGAROVO06mZGLGqozGQPdHyTNuNpyM/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dV7GX35DW8g

어려움을 만났을 때 속지 말아야 합니다. 그 틀을 깨고 빠져 나와야 합니다. 세상이 말하는 훌륭한 지도자들은 모두 복음의 가치를 모르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노예가 될 수밖에 없던 이유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때 복음의 가치를 회복한 사람이 모세의 어머니 요게벳이었습니다. 요게벳이 한 일은 무엇일까요?

1. 불법 세상의 틀을 깨는 언약 속으로
언약 속으로 들어가면 싸울 필요도 없이 증거가 따라옵니다.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이 우상 신전을 만드는 일을 하는 노예가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번성하자 바로 왕은 남자 아이가 태어나면 무조건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때 모세가 태어났습니다. 요게벳은 불법 세상의 틀을 깨는 언약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막강한 힘을 가진 세상 왕이 만든 법을 완전히 깨뜨렸습니다.

2. 전도와 선교의 틀을 깨는 언약 속으로
아무도 할 수 없는 전도와 선교의 틀 속으로 들어가면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요게벳은 모세를 나일 강에 띄워 애굽으로 보냈습니다. 이때까지 없었던 전도와 선교의 틀을 깨는 언약 속으로 들어가 아무도 할 수 없는 것에 도전한 것입니다. 아기 모세를 태운 갈대 상자가 바로의 딸이 목욕하러 나온 곳으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그녀는 모세가 히브리 사람임을 알아챘지만 아기를 키웠습니다. 하나님의 역사로 모세가 죽지 않고 살 수 있던 것입니다.

3. 모세에게 언약을 전달
하나님의 언약은 절대로 변하지 않습니다. 미리암의 중재로 요게벳은 유모가 되어 모세에게 젖을 먹였습니다. 요게벳은 이때가 모세에게 언약을 전달할 마지막 기회이며 마지막 사역임을 알았습니다. 이것은 미래의 틀을 완전히 바꾸는 시작이었습니다. 이후 어머니에게 언약을 전달받은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은 출애굽할 수 있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모든 불신앙, 염려, 실패를 내려놓고 언약 속으로 들어가게 하옵소서. 언약 안에서 불법 세상의 틀, 전도와 선교의 틀을 깨고 민족과 시대를 살리는 주역이 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9.1.20.

[매일성경읽기] 사도행전 13장.

[매일성경묵상]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그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사도행전 10:3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