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전무후무한 도전(매일성경7:1)-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7월 1일 월요일(매일성경)

전무후무한 도전(여호수아 10:10~14)

여호와께서 아모리 사람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넘겨 주시던 날에 여호수아가 여호와께 아뢰어 이스라엘의 목전에서 이르되 태양아 너는 기브온 위에 머무르라 달아 너도 아얄론 골짜기에서 그리할지어다 하매 태양이 머물고 달이 멈추기를 백성이 그 대적에게 원수를 갚기까지 하였느니라 야살의 책에 태양이 중천에 머물러서 거의 종일토록 속히 내려가지 아니하였다고 기록되지 아니하였느냐 여호와께서 사람의 목소리를 들으신 이같은 날은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없었나니 이는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을 위하여 싸우셨음이니라(12~14)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35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구 492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BI-DB0n5KOqPY_BAjf_hu86qm4amARyw/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uMOsK1OuEY8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서자 아모리 연합군이 이스라엘을 막았습니다. 이때 여호와께서 하늘에서 큰 우박 덩이를 내리게 하셔서 이스라엘 자손의 칼에 죽은 자보다 우박에 죽은 자가 더 많았습니다. 여호수아는 태양과 달을 멈추게 해달라고 기도했고, 하나님은 그 기도에 응답하셔서 이스라엘이 승리하게 하셨습니다. 이때 여호수아가 붙잡은 언약은 무엇이었을까요?

1. 전무후무한 응답
하나님은 전무후무한 응답을 준비해 놓으셨습니다. 여호수아는 그것을 언약으로 붙잡았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도착하자 아모리 연합군이 총동원하여 쳐들어왔습니다. 그러나 되돌아 갈 길이 없었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태양과 달이 멈추는 전무후무한 응답을 주셨습니다.

2. 전무후무한 도전
여호수아는 요단을 건너 여리고를 무너뜨리고, 아모리 전투에 임한 전무후무한 존재였습니다. 성막과 언약궤와 함께 갔던 곳에는 광야의 모든 흑암이 무너지는 역사가 있었습니다. 나아가 여호수아는 문제를 기회로 삼았습니다. 이스라엘은 70%가 산이고 주변이 강대국으로 둘러싸였지만 사실 세계복음화의 문이라는 것을 안 것입니다. 이처럼 복음을 가진 자는 전무후무한 존재이며 복음을 가진 교회는 전무후무한 응답을 누릴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착각하지 말고 하나님이 준비하신 전무후무한 응답에 도전하면 됩니다.

3. 전무후무한 결단
전무후무한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무모한 도전이 아니라 여호와의 이름으로 약속한 도전에 결단하는 것입니다. 여호수아는 기브온의 속임수와 상관없이 여호와의 이름으로 약속한 것에 결단했습니다. 또한 여호수아가 여호와께 태양과 달이 머물기를 기도했습니다. 내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여호와의 힘으로 하라는 결단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이 주신 전무후무한 언약을 붙잡고 하나님이 준비하신 전무후무한 응답에 도전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9.2.24

[매일성경읽기] 로마서 11장

[매일성경묵상]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