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도피성을 건축하라(매일성경7:2)-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7월 2일 화요일(매일성경)

도피성을 건축하라(여호수아 20:1~9)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내가 모세를 통하여 너희에게 말한 도피성들을 너희를 위해 정하여 부지중에 실수로 사람을 죽인 자를 그리로 도망하게 하라 이는 너희를 위해 피의 보복자를 피할 곳이니라(1~3)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0장 물 위에 생명줄 던지어라(구 258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IEp_Zxx1DnK6zJVFkk6CoYlhvdrbtFT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34H06wpBKsg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을 맡길 곳이 없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 역할을 해야 할 교회마저 복음을 놓치고 무너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참된 소망이 있습니다. 지금도 성삼위 하나님이 분명히 역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지금도 성취되고 있으며, 그리스도는 모든 저주를 해결하시기에 충분하고 완전합니다. 또 성령께서 하나님 자녀와 함께하십니다. 이 비밀을 가진 우리를 통해 하나님은 어떤 도피성을 세우기를 원하실까요?

1. 237개 나라의 도피성
세상과 사람들을 살려야 할 교회가 오히려 무너지고 있습니다. 더 안타까운 점은 전 인류의 절반이 아직도 복음을 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복음이 지나간 유럽과 미국의 교회 역시 문을 닫거나 팔려가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12가지 문제(창세기 3, 6, 11장, 사도행전 13, 16, 19장, 불신자상태 6가지)에 휩싸인 사람들은 갈 곳을 잃어 3단체(뉴에이지, 프리메이슨, 유대인 조직)가 만들어 놓은 문화와 종교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이것이 237개 나라에 그리스도를 밝히고 증거할 도피성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2. 237개 나라가 치유받을 도피성
몸과 마음은 물론, 영혼까지 병들어 있지만 치유와 회복을 도울 도피성이 없습니다. 영적 존재인 사람은 하나님을 만나야 온전히 치유됩니다. 그리스도를 통해 영적 치유를 받고 하나님이 주시는 영적 힘을 얻을 때 비로소 치유와 서밋의 축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237개 나라에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도피성을 세워 참된 치유의 응답을 주시기 원하십니다.

3. 237개 나라의 Remnant를 살릴 도피성
237개 나라에는 복음을 간절히 기다리고 알아듣는 제자가 예비되어 있습니다. 이들에게 언약과 전도자의 삶이 무엇인지 가르치고 전달해야 합니다. 홍해와 광야에서 모세가 보여준 삶을 후대가 보도록 섬기면 됩니다. 이 복음을 듣지 못해 무너져가는 현장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미래 재앙을 막을 Remnant를 준비한 바울의 회당운동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언약으로 붙잡는다면 100년, 1000년, 영원의 응답을 남기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237개 나라에 도피성을 세울 이유와 힘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오직 복음으로 되어지는 응답을 체험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9.2.24

[매일성경읽기] 로마서 12장

[매일성경묵상]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마태복음 11: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