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남길 자 – 부흥의 큰 틀(매일성경8:26)-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8월 26일 월요일

남길 자 – 부흥의 큰 틀(사도행전 19:21, 23:11, 27:24)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27:24)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15장 내 죄 속해 주신 주께(구 354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NWq63APtF374Q7Qj8SNqBo8Q0a0QJiks/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Mk-fX5pnFio

교회 부흥의 큰 틀을 남겨야 합니다. 초대교회는 큰 부흥을 일으켜서 세계복음화를 했습니다. 바울은 로마까지 보았습니다. 유대교와 바리새교의 그릇은 망할 수밖에 없는 그릇이었습니다. 로마시대 교회와 중세 교회는 재앙을 만들어 냈습니다. 19~20세기 교회는 복음을 없앴고, 현대 교회는 문을 닫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시대마다 전도자를 부르시고 복음 가진 후대(Remnant)를 남기십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그릇을 가지고 남길 자로서 사역을 해야 할까요?

1. 근본 전략 - 초대교회 부흥의 틀
유대교는 예루살렘 성전 중심이었습니다. 초대교회는 모든 현장을 현장 교회로 만들었습니다. 유대교는 안식일 중심이었지만 초대교회는 날마다 예배했습니다. 유대교는 사제 중심이었지만 초대교회는 모든 성도가 왕, 선지자, 제사장의 직분을 대리했습니다. 유대교는 절기 중심이지만 초대교회는 언제 어디서나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이었습니다. 유대교는 방법을 썼지만 초대교회는 전도자의 삶 62가지에 모든 것을 가지고 갔습니다(All In).

2. 동시 전략 - 초대교회 전도의 큰 틀
초대교회는 일제히 말씀이 들어가도록 동시 전략을 썼습니다. 모든 사람이 동시에 말씀운동을 펴니 일시에 삼천 제자가 일어났습니다(사도행전 2:1~47).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했고(사도행전 6:1~7), 사마리아에서 만난 에디오피아 내시에게는 집중 전략을 썼습니다(사도행전 8:4~8). 아나니아는 항상 말씀운동을 펴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나니아에게 바울을 붙이셨습니다(사도행전 9:10, 15). 이후 안디옥교회가 세워져 큰 무리가 말씀을 듣게 되었습니다(사도행전 11:19~30).

3. 통합 전략
초대교회는 통합 전략을 썼습니다. 치유, 제자, 서신입니다. 우선 무속인과 귀신들린 자, 우상숭배자를 치유했습니다. 바울은 3차 전도여행을 통해 전 지역에 핵심 제자를 세웠습니다. 그리고 이들에게 서신을 통해 메시지를 전한 것입니다(사도행전 19:21). 하나님은 바울을 통해 이들에게 전할 메시지를 법정(사도행전 23:11)과 로마로 가는 중에 만난 풍랑(사도행전 27:24)속에서 주셨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이 시대의 남길 자로 불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회 부흥의 큰 틀을 남기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강원지회 전도집중훈련 2강 / 2019.4.9

[매일성경읽기] 골로새서 4장

[매일성경묵상]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히브리서 4: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