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호텔 전문인 선교사(매일성경8:27)-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8월 27일 화요일(매일성경)

호텔 전문인 선교사(여호수아 2:1~24)

그 두 사람이 돌이켜 산에서 내려와 강을 건너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나아가서 그들이 겪은 모든 일을 고하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진실로 여호와께서 그 온 땅을 우리 손에 주셨으므로 그 땅의 모든 주민이 우리 앞에서 간담이 녹더이다 하더라(23~24)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38장 내 영혼이 은총 입어(구 495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VzKcKy9lAqpxeSKgO0M5vl6cYpmma6Rk/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DHp8YKqPXnA

호텔은 전 세계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오가는 현장입니다. 지역 또는 국가의 역사와 문화를 담아 소개하는 데 중점적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몰몬교는 이 점을 이용해 선교의 핵심 전략으로 호텔산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 호텔은 문화를 전달하는 문화 전략과도 관계있습니다. 나아가 투숙객의 건강까지도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호텔 전문인이 늘 명심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1. 제3의 집
호텔은 잠시 투숙하는 곳처럼 보이지만, 제3의 집입니다. 여기에서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된 예가 많습니다. 요게벳이 아들 모세를 살리려고 나일강에 띄워보냈고, 공주가 모세를 발견했습니다(출애굽기 2:1~10). 모세는 제3의 집인 왕궁에서 자랐고 이후 큰 사명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출애굽기 3:1~20). 여호수아가 보낸 중요한 2명의 정탐꾼도 당시 숙박업을 하던 라합의 집에 들어가 유숙했습니다. 라합과 정탐꾼들은 중요한 언약이 담긴 포럼을 나누었고, 라합은 정탐꾼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주었습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최고의 역사가 이루어지기 시작했습니다(여호수아 2:1~12). 이후 이스라엘은 확신을 가지고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2. 제3의 선교센터
호텔은 제3의 선교센터입니다. 다민족이 머무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계층도 아주 다양합니다. 그만큼 여러 가지 문화를 보고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현장입니다.

3. 제3의 예배 처소
하나님 자녀가 근무하는 호텔은 제3의 예배 처소입니다. 특히 호텔에서 근무하면 예배와 훈련이 결핍될 수 있습니다. 반면 호텔 현장을 예배 처소로 활용하여 영적 힘을 얻고, 다양한 배경의 투숙객들을 교회로 인도하는 문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문화 공연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초대교회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모든 현장에서 모여 그곳에서 답을 냈습니다. 이처럼 호텔은 무궁무진한 현장 전도의 밭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현장 예배를 통해 영적 힘을 얻게 하옵소서. 현장 살리는 선교사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9.4.13

[매일성경읽기] 데살로니가전서 1장

[매일성경묵상]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히브리서 4: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