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말씀을 따라가는 사람들(사도행전 1:14)-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10월 18일 금요일(사도행전)

말씀을 따라가는 사람들(사도행전 1:14)

여자들과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과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오로지 기도에 힘쓰더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30장 주와 같이 길 가는 것(구 456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8osovpx5GsJU_W8GcDENy5BGQ5j9Z-KE/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6RtdFibIXn0

감람산 언약(사도행전 1:1~8)을 붙잡은 사람들이 말씀을 따라 마가다락방으로 갔고, 말씀대로 성령 충만을 체험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말씀으로 모든 것을 창조하셨기 때문에 언약 속에 들어가면 재창조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우리의 이론과 생각으로는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언약 속으로 들어가 믿음의 눈으로 볼 때에만 답이 됩니다. 언약의 여정 속에서 변화는 반드시 일어나고, 하나님은 리더의 자리로 우리를 이끄십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언약 속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1. Remnant
언약의 여정에 들어갈 첫 번째 조건이 Remnant입니다. Remnant는 남은 자입니다. 성경에 Remnant를 나무에 비유했습니다. 그 뿌리는 그리스도입니다. 나무는 아무리 베어도 그루터기(복음가진 자)는 남아있습니다. 여기에서 새순(후대)이 나오고 새순이 자라 나무가 됩니다. 이 나무들이 모여 큰 숲(세계복음화)을 이룹니다. 여기에 쓰임 받은 사람이 흩어진 자, 숨겨둔 자, 나그네입니다. 이 단어들을 합쳐 ‘남은 자’라고 합니다. 남은 자는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복음은 끊어지지 않고 지금까지 지속되어 왔고 영원까지 지속될 것입니다.

2. Unity(공동체)
두 번째 여정은 공동체입니다. 언약의 여정을 가는 자의 모든 현장에 하나님이 함께하십니다(WITH). 하나님은 언약의 여정을 가는 자들과 함께하십니다(Immanuel). 언약의 여정을 가는 자들의 모든 것이 합력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됩니다(Oneness).

3. Training(훈련)
세 번째 여정은 훈련입니다. 성경의 Remnant 7명은 훈련을 통해 어디서든지 하나님을 향한 집중의 비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이들을 치유하시고 서밋으로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집중을 하면 치유되고 서밋이 되어 세상을 치유하고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4. Center(센터)
네 번째 여정은 Center입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나와 우리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나의 것과 우리의 것을 찾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나의 현장과 우리의 현장을 찾는 것입니다. RUTC는 이를 위한 모임이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언약을 알게 하시고 언약의 여정을 걷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언약의 여정 속에서 Remnant를 살리고 세계를 복음화하는 일에 쓰임받게 하옵소서.

핵심훈련메시지 / 2019.6.8.

[매일성경읽기] 베드로후서 1장

[매일성경읽기]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마가복음 11: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