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뜻을 정한 자, 누리는 자, 전하는 자(매일성경10:19)-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10월 19일 토요일(매일성경)

뜻을 정한 자, 누리는 자, 전하는 자(다니엘 1:8~9)

다니엘은 뜻을 정하여 왕의 음식과 그가 마시는 포도주로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하고 자기를 더럽히지 아니하도록 환관장에게 구하니 하나님이 다니엘로 하여금 환관장에게 은혜와 긍휼을 얻게 하신지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70장 주 안에 있는 나에게(구 455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lJvfnYi9OUJVZ2cS0kn2flWFslno8T_U/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rAgNf2OkCiI


하나님의 말씀이 임하면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말씀이 깨달아지는 만큼 응답이 오고 말씀이 성취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을 놓친 이스라엘 백성은 노예가 되고 포로로 끌려가고 강대국에 속국이 되는 비참한 역사를 겪었습니다. 그중에는 바벨론의 포로였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은 다니엘과 세 친구가 있었습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무엇을 했을까요?

1. 하나님의 뜻을 정한 자 - 천명
다니엘과 세 친구는 뜻을 정했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천명을 붙잡은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복음과 언약을 놓쳐서 바벨론의 침략을 당하고 포로로 끌려왔습니다. 포로된 상태에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정확하게 붙잡고 결단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들은 이스라엘과 전 세계가 더이상 멸망 받지 않도록 죽음 앞에서 생명을 걸기로 각오했습니다. 이처럼 바르게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뜻을 정하면 놀라운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2. 하나님의 뜻을 누리는 자 - 소명
이들은 뜻을 정한 것에서 나아가 그 뜻을 누렸습니다. 소명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상에 드려진 포도주와 제물을 먹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다니엘과 세 친구에게 특별한 지혜를 주셨습니다(다니엘 1:8~20). 세 친구는 맹렬히 타는 풀무불 앞에서도 믿음을 고백했습니다(다니엘 3:17~18). 다니엘은 조서에 어인이 찍힌 것을 알고도 평상시처럼 하루 세 번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드렸습니다(다니엘 6:10). 이때 하나님은 주의 천사를 보내셔서 그들을 지키시고 보호하셨습니다.

3. 하나님의 뜻을 전하는 자 - 사명
이들은 하나님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것이 그들의 사명이었습니다. 아무도 느부갓네살 왕이 꾼 꿈을 해석하지 못했습니다. 이때 다니엘이 왕과 신하들과 모든 백성 앞에서 그 꿈을 해석하고 하나님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러자 왕이 다니엘에게 절하고 예물과 향품을 주었습니다. 게다가 여호와 하나님을 높이고 찬양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다니엘 2:46~47).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이 깨달아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천명, 소명, 사명을 감당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9.6.9.

[매일성경읽기] 베드로후서 2장

[매일성경묵상]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마가복음 11: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