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누룩(Remnant)운동과 네피림 운동(마태복음 13:33)-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1월 1일 수요일

누룩(Remnant)운동과 네피림 운동(마태복음 13:33)

또 비유로 말씀하시되 천국은 마치 여자가 가루 서 말 속에 갖다 넣어 전부 부풀게 한 누룩과 같으니라

♬ 482장 참 즐거운 노래를(통일 49)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dA-P1VS9DzJEua7q6aV7MoO-veTQ9q5Q/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g7cB64Vq2Nk

예수님이 천국을 누룩에 비유하셨습니다. 누룩은 잘 드러나지 않지만 깊이 스며듭니다. 어느새 부풀어 올라 풍성하게 열매를 맺는 복음의 능력처럼 말입니다. 아주 작지만 꼭 필요한 누룩처럼, 나는 Remnant 운동으로 현장을 살리는 주인공인가요?

1. Remnant 운동의 시작과 길
모든 것에서 그리스도로 답을 찾는 것이 Remnant 운동의 시작입니다. 복음의 씨앗이 삶에 뿌리내리면 그루터기에서 새순이 납니다. 곧 가지를 무수히 뻗어 한 그루의 나무가 됩니다. 흩어졌던 남은 자들이 큰 숲을 이루는 것이 Remnant 운동이 나아갈 길입니다.

2. Remnant 운동의 과정과 목표
현장에 영적 문제로 고난당한 자, 마음과 정신이 혼미한 자, 병들어 신음하는 영혼이 많습니다. 하나님은 Remnant의 걸음을 통해 그들을 치유하시길 원하십니다. 아무도 영적 사실을 볼 수 없고, 답을 가지고 갈 수 없고, 시대의 재앙을 막을 수 없기에 나를 서밋으로 부르셨습니다. 치유와 서밋이 Remnant 운동의 목표입니다.

Remnant의 누룩 운동으로만 사탄의 네피림 운동을 막을 수 있습니다. 원수 마귀는 정치와 사회, 종교와 문화, 돈과 권력으로 타락해 장차 멸망할 높은 성을 쌓았습니다. 오직 유일한 복음을 붙잡고 재창조의 능력을 힘입는다면, 하나님은 나를 완전 승리하는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세우실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나에게 심긴 복음이 누록처럼 퍼져서 Remnant 운동으로 이어지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9.8.18.

[성경읽기] 디모데후서 1-2장, [성구암송] 사도행전 13:48

[깊은 질문]
Q. 하나님은 누구신가?

여호와(יְהֹוָה), 스스로 있는 자, 곧 하나님의 이름
"누가 참 하나님이신가?” 구약의 선지자들의 질문
"예수만 그리스도이시다!” 초대교회의 신앙고백
“오직 예수만 전부입니다!” 참된 인생의 주인
사탄은 경배의 대상을 바꿔버리려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사탄의 속임수를 넘어 진리의 빛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출애굽기 3: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