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하나님의 걸작품, 1일 3작_1日3作(고린도후서 5:17)-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1월 2일 목요일

하나님의 걸작품, 1일 3작_1日3作(고린도후서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 292장 주 없이 살 수 없네(통일 415)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7mnjnO21I85rjNKvxj41UsLHFXaKrkDw/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EcFtt-iM_Ws

하나님이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요 6:29)입니다. 사명이란 크고 대단한 작품을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도 구원을 이루시며, 기도에 응답하시고, 말씀을 성취하시는 하나님의 사역에 “아멘”으로 믿음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참된 본분(천명)입니다(요 19.30, 갈 2:20, 고후 5:17).

1. 문제(99.9%) 속에서 응답을 놓친 자
사탄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문제(네피림, 흑암 문화, 재앙)에 빠져 불신앙하도록 속입니다. 요셉의 형들은 의식주 문제에 낙심했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에서 원망했으며, 우상 숭배의 결과로 노예와 포로와 속국이 되었습니다.

2. 언약의 여정(0.1%)으로 작품을 완성하는 자
요셉은 꿈을 꿨고, 모세는 호렙산에 올랐습니다. 사무엘은 언약궤 곁을 지켰고, 다윗은 목장에서 찬양했습니다. 오바댜는 선지자를 도왔고, 다니엘은 뜻을 정했습니다. 신앙을 고백한 베드로와 초대교회 제자들 모두 언약의 여정을 걸으며 하나님의 걸작품이 된 0.1%의 증인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절대 언약을 붙잡은 Remnant의 인생 작품(1일 3작)을 남깁시다. 먼저 정시 기도로 오늘의 말씀과 기도와 전도를 기획해봅니다. 무시 기도로는 현장의 응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집중 기도로 하나님과 소통할 때 하나님은 세계복음화의 열매를 찾는 전도자로 세우실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의 절대 언약을 붙잡고 정시 기도, 무시 기도, 집중 기도로 하루에 3가지 작품을 남기는 일에 도전하게 하옵소서.

지역전도제자훈련메시지 / 2019.8.20.

[성경읽기] 디모데후서 3-4장, [성구암송] 이사야 60:1

[깊은 질문]
Q. 귀중품을 주인에게 맡겼나요?

“귀중품은 카운터에 보관해주세요.
보관하지 않은 귀중품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착각의 각인,
“내가 나의 주인이다.”
오해의 뿌리,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핑계의 체질,
“내 탓이 아니라 네 탓이다.”

벗어나는 길은 유일하지만 간단합니다. 그리스도께서 나의 주인이 되실 때, 하나님은 구원을 이루십니다.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하십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성취하십니다.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요한복음 19: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