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최고 공무원 다윗(사무엘상 16:1~13)-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3월 28일 토요일

최고 공무원 다윗(사무엘상 16:1~13)

사무엘이 기름 뿔병을 가져다가 그의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되니라 사무엘이 떠나서 라마로 가니라(13)

♬ 569장 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통일 442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YyXnETypIW4X8zBG4sHJXy51D9oCKxzI/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rD39YBVFbYw

시대마다 많은 나라를 정복해서 노예로 삼고자 하는 전쟁광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주변에 있는 강대국들로 이스라엘에는 전쟁이 쉴 날이 없었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다윗 같은 특별한 공무원을 사용하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영적 전쟁 시대인 오늘날, 어떻게 다윗과 같은 후대를 키울 수 있을까요?

1. Remnant를 위한 공무원 훈련(시78:70~72)과 준비
어릴 때부터 세계 살릴 Remnant로, 영적 세계를 살리는 공무원으로 준비시켜야 합니다. 다윗이 양을 칠 때 하나님은 다윗을 왕으로 세울 것을 준비하셨습니다. 어릴 때부터 믿음과 기능을 갖추는 것입니다. 이후 사무엘이 다윗을 만나 언약궤와 성전에 대한 시대적 메시지를 증거했습니다. 다윗이 확실한 언약의 미션을 붙잡았고, 그 날로부터 여호와의 신에 크게 감동되었습니다(삼상16:1~13). 이후 다윗이 찬양할 때마다 악신이 떠났습니다(삼상16:23).

2. 영적 세계를 살린 공무원
다윗이 공무원이 되기도 전에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골리앗을 꺾었습니다(삼상17:1~47). 이것은 곧 블레셋의 다곤 우상을 꺾은 것이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사울 왕과 신하의 인본주의를 꺾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 바로 성전을 준비했습니다(대상29:10~14).

다윗과 같은 공무원을 양성할 훈련 학교가 필요합니다. 한 나라와 시대를 살릴 달란트를 발견하고(성인식) 그 분야의 서밋으로 서도록 전문성을 키워(사명식) 파송하는 것입니다(파송식). 하나님은 언약을 가지고 영적 싸움을 하는 Remnant를 통해 시대를 움직이실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영적 전쟁 시대에 흑암에 붙잡힌 강대국을 살리는 공무원 Remnant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성경읽기] 고린도후서 5:17, [성구암송] 사도행전 18장

제6차 세계공무원선교대회 2강/ 2019.11.9.

[깊은 질문]
Q. 이념을 바꾸는 숨은 제자

기도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언약을 바르게 잡는 것이다.
언약을 틀리게 잡은 사람이 기도를 많이 하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애굽, 블레셋, 앗수르, 바벨론, 아라비아가 서로를 견제하고 정복하기 위해서는 이스라엘을 통과해야 했다. 그러니 이스라엘에는 전쟁이 쉴 날이 없었다.

그러나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스라엘에게 영적 힘이 있을 때에는 이 공격의 방향이 바뀌어 선교의 길이 되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목표는 여기에 있다.
하나님은 우리를 공격해오는 그 대상을 살리기 위해 우리를 부르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