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경제 미자립 도전(창세기 26:12~24)-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4월 28일 화요일

경제 미자립 도전(창세기 26:12~24)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 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12~13)

♬ 50장 내게 있는 모든 것을(통일 71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outxIoBpIdrAJrlRRuZdW4ppT7Eyt41I/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L8FRuUCGGvs



3단체의 사람들은 문화와 3차, 4차 산업으로 세상 경제를 장악했습니다. 성경의 중직자들은 늘 언약을 붙잡았고, 하나님의 계획과 능력으로 빛의 경제를 받았습니다. 중직자들이 받을 경제의 응답은 무엇일까요?

1. 헌금 경제
대부분의 성도에게 헌금할 여유가 없습니다. 세상에서의 삶을 위해 경제 계획을 세우지만 헌금 계획은 세우지 않습니다. 전쟁에서 승리한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십일조를 드렸습니다(창14:14~20). 위기 시대에 오바댜는 선지자 백 명을 먹일 경제를 준비했습니다(왕상18:1~15). 가난한 성도들의 헌금으로 세계를 살리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행2:43~45). 중직자는 하나님이 준비하신 빛의 경제를 장악할 주역입니다.

2. 전도 운동과 후대를 위한 경제
하나님은 중직자들의 산업에 오직, 유일성, 재창조의 축복을 주셔서 아무도 못 막고 못 따라오도록 만드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중직자에게 전도와 선교 경제를 허락하십니다. 이것이 다락방 경제입니다. 마가다락방에서 시작된 경제가 로마까지 정복했습니다. 초대교회는 십의 구조를 드릴 만큼 응답 받았습니다. 또, 미래를 보고 Remnant를 키워 4차 산업, 문화 산업, 생명 공학 산업에 도전해야 합니다.

바울과 바울 팀은 로마를 살릴 경제를 준비했습니다. 그 전에 하나님이 창세 전부터 준비하신 복음의 비밀을 나의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내가 하나님께 집중하는 이 시간, 하나님이 준비하신 24시, 25시, 영원의 응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이 주신 복음에 집중하는 가운데 전도 선교를 위한 빛의 경제를 회복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창세기 48장, [성구암송] 베드로전서 5:7~8

제3차 중직자대회 2강 / 2019.12.13.


[깊은 질문]
Q. 헌금 경제?

故양봉화 장로 이야기

북한에서 김일성이 교회를 떠나고 당을 만들었을 때 그 사촌 양봉화 장로님이 도망을 나왔다. 잠깐 피한다고 피한 게 돈을 챙기지 못한 채 나왔다. 성경 찬송, 교회 회계 장부만 들고 왔는데 영원히 못 돌아가지 못했다. 그는 김일성의 외사촌이었기 때문에, 북한에 있으면 성공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오직 신앙 때문에 넘어왔다.
소유한 빌딩이 너무 많아 빌딩만 관리하는 직원이 있었다. 부동산만 관리하는 집사가 따로 있었다. 보통 사람이 아니었다. 회사 소유 중 임대료가 가장 잘 나오는 건물의 임대료는 무조건 헌금이었다. 그의 집에는 선교사님과 교회를 돕기 위한 장부가 있었다. 장로님이 말해주신 것은 아니고, 내가 직접 목격한 것이다. 누가 나에게 이런 말도 해줬다. 대한민국의 재벌이라도 급한 돈이 필요하면 장로님께 찾아온다고.

하나님이 이 분을 얼마만큼 축복하셨는가.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빌립보서 4: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