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마지막 축복(디모데후서 2:7)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2월 1일 금요일

마지막 축복(디모데후서 2:7)

내가 말하는 것을 생각해 보라 주께서 범사에 네게 총명을 주시리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84장 나의 갈 길 다가도록(구 43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9PiUALflIYZ0yc17ujXTG7SdbK8-cCqo/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YpKp1ZntUiQ
 
우리는 반드시 세상과의 큰 싸움을 만나게 됩니다. 이때 하나님이 주신 마지막 축복이 있습니다. 영적 서밋(summit)에 서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범사에 총명을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지금도 12가지 문제(창세기 3, 6, 11장, 사도행전 13, 16, 19장, 불신자 상태 6가지)로 인한 영적 문제가 계속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성경의 Remnant 7명(요셉, 모세, 사무엘, 다윗, 엘리사, 이사야, 바울)은 영적 문제의 시작과 끝을 정확히 알았습니다. 그리고 매순간 하나님과 함께하는 축복을 누리자, 하나님은 정확한 시간표에 그들을 서밋으로 세우셨습니다. 우리 역시 우선순위를 바꾸고, 지금 있는 장소에서 미래를 살릴 서밋의 응답을 받으면 됩니다. 이때 가져야 할 세 가지 정체성이 있습니다.

1. 좋은 군사(디모데후서 2:3)
우리는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영적 싸움과 그리스도와 함께 고난을 받는 일입니다. 이는 과거 문제에 얽매여 애쓰는 고난이 아닌, 그 문제에서 완전히 벗어나 희망적인 미래를 바라보는 고난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완전히 책임지시기에 사사로운 일에 얽매일 필요가 없습니다.

2. 경기하는 자(디모데후서 2:5)
하나님은 우리를 경기하는 자로 부르셨습니다. 경기하는 자는 반드시 면류관이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경기에는 반드시 규칙(rule)이 있습니다. 우리가 따라가야 할 규칙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성취하고 계시기 때문에 그 말씀의 흐름을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3. 농부(디모데후서 2:6)
하나님은 우리를 농부로 부르셨습니다. 수고하는 농부가 곡식을 먼저 받을 것이 마땅하듯이 우리 역시 농부와 같은 사역 가운데 있다면 반드시 하나님이 응답을 주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범사에 총명을 주셨으니 우리는 전혀 흔들릴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부터 하나님이 원하시는 영적 서밋의 시간(21가지 전도자의 삶), 교회를 살려낼 교회 서밋의 시간(5가지 기도원리), 현장의 만남을 살려낼 필드 서밋의 시간(9가지 포인트), Remnant를 살리는 서밋 시간(7가지 달란트)을 실천하면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서밋을 세울 서밋 학교를 향한 언약을 붙잡으면 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영적 비밀을 모르는 자들을 살리는 일에 나를 사용해주옵소서. 내가 먼저 서밋으로 올라가는 응답을 누리게 하옵소서.

미주 대학수련회 2강 / 2017.7.6. 

[성경읽기] 로마서 1장.

[복음성구]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고린도전서 1: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