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헌신(학개 2:1~9)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2월 6일 수요일

헌신(학개 2:1~9)

너희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 내가 너희와 언약한 말과 나의 영이 계속하여 너희 가운데에 머물러 있나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지어다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5~6)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89장 샤론의 꽃 예수(구 8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nCBWzvsJE9rwP0ZFDKAuGHgjPBWDdRRo/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j6G0OwHNJx0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기고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긴다는 말처럼, 사람은 누구나 그 인생의 흔적과 열매를 남깁니다. 그 열매는 후대와 자녀에게 영향을 끼칩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대화의 방법 혹은 생각의 차이로 인해 자녀에게 상처나 부정적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렇게 상처받은 Remnant들은 가정과 교회, 학교에서 삼중생활로 힘겨워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회복과 도전을 위한 세 가지를 나와 후대에게 실현해야 합니다.

1. 묶여있는 것에서 해방
우리는 자신도 모르게 묶여있는 것으로 인해 중요한 응답을 놓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주시는 새로운 힘이 필요합니다. 다윗은 “주께서 아침에 내 기도를 들으신다”(시편 5:3)라고 고백했습니다. 또, “주께서 밤에 내게 오시어서 나를 감찰하신다”(시편 17:3)라고 고백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은 아침에 우리의 기도를 듣고 응답하시며, 밤에도 우리의 마음을 살피고 돌보십니다. 나아가 시편 23편에서 “여호와가 나의 목자이시니 부족함이 없다”라고 했던 고백처럼 아침과 낮, 밤에 하나님이 주시는 힘 가운데 은혜를 받아 누린다면, 묶여있던 흑암에서 해방되어 부족함이 없는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2. 영적 우선순위
하나님은 모두에게 달란트를 주셨지만, 우리는 이 사실을 잊고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지금이라도 영적 우선순위를 바로잡아 하나님이 주시는 힘과 능력을 회복한다면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가 진동하게 될 것입니다(학개 2:6). 하나님은 그런 사람에게 모든 나라가 진동하고, 만국의 보배가 돌아오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학개 2:7~9). 오직 하나님이 주시는 힘으로만 능히 상처를 넘어서 세상을 살릴 수 있습니다.

3. 재앙 막을 사명 회복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출애굽할 때 주신 언약과 그 영이 여전히 그들에게 머물러 있다 고 말씀하셨습니다(학개 2:5). 지금 우리는 후대와 세 절기를 함께 지낼 수 있습니다. 광야처럼 보이는 현실에서 하나님이 주시는 최고 응답도 함께 보며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조금만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 가운데 거한다면 언약궤의 응답을 남기게 될 것입니다. 후대가 더 이상 가정, 학교의 상처에 노예가 되지 않도록 복음에 집중할 응답을 전해야 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살아가면서 내가 주고 받은 모든 상처에서 해방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힘과 기도 능력으로 시대를 살릴 응답의 통로가 되는 새 은혜를 주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7.7.9.

[성경읽기] 로마서 5장.

[복음성구]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고린도전서 1: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