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치유(예레미야 33:3~9)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2월 19일 화요일

치유(예레미야 33:3~9)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3) 그러나 보라 내가 이 성읍을 치료하며 고쳐 낫게 하고 평안과 진실이 풍성함을 그들에게 나타낼 것이며(6)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93장 예수는 나의 힘이요(구 93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AGko8CMhAmrbQgg4VnuZJEw6pb9Rga5o/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a2u6HKo_daU

많은 사람이 전도를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전도라는 행위의 모양보다도 살펴야 할 실제 내용이 있습니다. 치유입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부분의 사람이 육체뿐만 아니라 정신과 영까지 병들어 있기 때문에, 이 병든 부분을 치유하는 사역이 전도의 열쇠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참된 전도를 위해 무엇을 치유해야 할까요?

1. 삶 치유
많은 사람이 자신도 모르게 ‘나 중심’으로 인한 함정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창세기 3, 6 ,11장). 그리고 사탄이 준 문화(사도행전 13, 16, 19장)와 불신자 상태 6가지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합니다. 이것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의 모습입니다. 이들의 삶을 영적으로 바라보고 치유해야 합니다.

2. 산업 치유
절대로 성공할 수 없는 산업을 치유해야 합니다. 많은 산업인이 복음이 아닌 사탄의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고린도후서 4:4~5, 요한복음 16:11~14). 물론 잠시 경제적으로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은 멸망할 수밖에 없는 틀린 것(요한복음 8:44)과 세상의 것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문제와 고통을 겪게 됩니다(디모데후서 3:1~13). 이 가운데 있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가진 메시지를 전할 때, 산업이 살아나는 치유가 시작됩니다.

3. 신앙생활 치유
교회를 다니는 사람조차 다른 것으로 물들어 있습니다. 말씀대로 살자고 하면서 육신 중심의 율법주의에 빠져 있습니다. 은혜를 받자고 외치면서도 신비주의에 빠집니다. 열심히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람 중심의 인본주의에 빠져 있습니다. 하나님은 이들을 치유하기 위해 우리를 영적 심부름을 하는 자로 부르셨습니다. 우리의 심부름을 통해 가는 곳마다 살아나는 축복이 시작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그리스도를 몰라 황폐해져 가는 삶과 산업, 신앙생활을 영적으로 바라보게 하시고, 그들을 치유하는 영적 심부름꾼이 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7.22.

[성경읽기] 로마서 16장.

[복음성구]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이사야 6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