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무능력(빌립보서 4:19)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7년 12월 16일 토요일

무능력(빌립보서 4:19)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52장 나의 죄를 씻기는(구 18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TbdhS24kBPKoUFUS3TY0Be3GW2nOd7Ius/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d2OAd-4mRaI

교회에는 세 종류의 신자가 있습니다. 경제력은 있지만 영적으로 무능한 사람, 적당하게 살아가고 있지만 사명의 무능 상태에 있는 사람, 경제적 무능 상태에 빠진 사람입니다. 자신의 일터가 하나님이 예비하신 중요한 현장이라는 중요한 사실을 놓친 채 낙심과 교만이 교차하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실 가운데 우리는 하나님이 서밋(summit)의 축복을 예비하셨다는 사실을 붙잡아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가난한 자와 기능 서밋
성경에는 하나님이 가난한 자를 통해 일하신 여러 일화가 등장합니다. 노예였던 요셉은 주로 청소나 밭일을 맡아서 했던 별 볼 일 없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함께하시는 응답을 찾아 누리기 시작할 때, 보디발의 집과 밭이 복을 받는 응답의 통로가 되었습니다. 다윗은 양을 치는 목동이었지만 최고의 목동이 되었고 하나님은 그를 왕으로 선택하셨습니다. 지금 비록 우리가 하는 일이 초라해 보일지라도 임마누엘의 비밀 속에서 그 일을 최고로 만든다면, 하나님은 우리를 기능 서밋으로 세우십니다.

2. 중산층과 연결서밋
만약 객관적으로 중산층의 삶을 누리는 축복을 받았다고 생각된다면, 오바댜처럼 왕과 엘리야를 연결하거나 선지자를 돕는 일을 할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이 미래 재앙을 막는 도단성 운동의 출발점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포로에서 돌아와 성전을 건축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던 인물 역시 중산층의 느헤미야였습니다. 다니엘과 고넬료 역시 중요한 만남과 축복을 연결하는 연결 서밋의 삶을 살았습니다.

3. 경제인과 영적 서밋
이미 경제적으로 풍족한 경제인과 성공자들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참된 응답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이 중요성을 알았던 의사 누가의 섬김은 데오빌로를 영적 서밋의 응답 속으로 이끌었습니다. 예수님께 무덤을 제공한 아리마대 요셉, 빌레몬, 브리스길라 아굴라, 가이오는 경제적 축복만 누린 것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영적 서밋의 응답까지 누린 참된 부자들이 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나의 현재 위치와 수준에 묶이지 않게 하시고 기능 서밋, 연결 서밋, 영적 서밋의 응답을 향한 도전을 시작하게 하옵소서.

새가족 및 현장 사역자 수련회 2강 / 2017.7.18.

[성경읽기] 로마서 14장.

[복음성구]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이사야 6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