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복음 안에 있는 것 – 복음 누림(갈라디아서 2:20)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3월 20일 화요일

복음 안에 있는 것 – 복음 누림(갈라디아서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42장 황무지가 장미꽃같이(구 233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m8IgUDLNA0LWtCxmtDO9h6x9n2tICdRc/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wf8SYIQqpUg

모든 사람은 12가지 문제(창세기 3, 6, 11장, 사도행전 13, 16, 19장, 불신자 상태 6가지) 가운데 빠져있지만 그 문제를 해결할 힘이 없습니다. 이 사실을 잘 아시는 하나님이 문제를 해결할 복음을 주셨습니다. 이 복음 안에서 우리가 내릴 수 있는 결론이 오직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성령 충만(사도행전 1:1, 3, 8)의 언약입니다. 나아가 하나님은 이 문제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 62가지 삶에 집중하도록 하셨습니다. 이 사실을 아는 우리가 누리고 전달할 것이 있습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1. 복음(언약)의 시작(갈라디아서2:20) - 치유(재창조, 고린도후서 5:17)
‘12가지 문제 속에 있는 나’를 버려야 합니다. 이것이 복음의 시작입니다. 이때 12가지 문제는 반드시 치유(재창조)되며, 그리스도께서 ‘나’를 완전히 주장하십니다. 그리고 외로움, 갈등, 위기 가운데서 ‘하나님이 만드신 나’, ‘하나님이 주신 나의 것’, ‘하나님의 주신 나의 현장’을 찾은 증인으로 현장에 서게 됩니다.

2. 복음(언약)의 여정
복음은 언약의 여정입니다. 교회사를 보면 복음이 희미해지고 회복되는 흐름의 반복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도 이 흐름은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복음의 흐름 가운데 하나님이 우리를 Remnant로 부르셨습니다. 복음 희미해진 시대에 그루터기로, 여기서 자라나는 새순으로,  복음의 숲을 이룰 남은 자로 부르신 것입니다. 그리고 후대들을 세우는 제 1, 2, 3 RUTC운동의 주역으로 세우셨습니다. 이것이 복음가진 우리의 언약의 여정입니다.

3. 복음의 누림
우리가 세상에서 보는 성공은 임시 성공이며 거짓 성공입니다. 많은 사람이 그 가운데서 신음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의 신음을 듣고 두려워하거나 부러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신음하는 세상 사람을 살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자라는 정체성을 가지고 복음을 누릴 때, 계속해서 발전하는 물질과 문명으로 인한 재앙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복음을 실제적으로 누릴 때의 응답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복음을 바로 알고 누리며 전달하는 언약의 여정 속에 내가 있게 하옵소서.

새가족 및 현장사역자수련회 1강 / 2017.10.17.

[성경읽기] 에베소서 3~4장.

[복음성구]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고린도전서 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