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영적 소통이 일어나는 교회(여호수아 3:1~4)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3월 17일 토요일

영적 소통이 일어나는 교회(여호수아 3:1~4)

또 여호수아가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서 그와 모든 이스라엘 자손들과 더불어 싯딤에서 떠나 요단에 이르러 건너가기 전에 거기서 유숙하니라 사흘 후에 관리들이 진중으로 두루 다니며 백성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너희는 레위 사람 제사장들이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언약궤 메는 것을 보거든 너희가 있는 곳을 떠나 그 뒤를 따르라(1~3)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47장 허락하신 새 땅에(구 382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pc5OazNBOlqms_nHLua1_8y-xdBu912A/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KbwFM6uKOYg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40년 동안 광야에 있게 하시고, 요단을 건너게 하신 이유가 있습니다. 애굽에서 입은 모든 때를 벗고, 새로 태어난 후대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야만 가나안을 정복하고 세계를 복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시대의 영적 가나안을 정복하기 위해서, 우리는 요단을 어떻게 건너야 할까요?

1. 언약(말씀)을 전달하라
모든 중직자가 일어나 언약(말씀을 전달할 때, 하나님은 요단을 건너는 증거를 주실 것입니다. 출애굽 당시 모세는 장로들에게(출애굽기 3:18), 여호수아는 관리들에게(여호수아 1:10) 언약을 전달했습니다. 바벨론에서 돌아올 때에는 학개가 대제사장과 장로들에게 언약을 전했으며, 초대교회의 모든 중직자는 로마에서 벗어나기 위해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것이 언약으로 영적 소통을 하는 올바른 교회의 모습입니다.

2. 믿음을 가지라
언약궤를 맨 자들의 발이 물가에 잠길 때, 요단이 갈라진다는 믿음을 가져야 합니다(여호수아 3:15).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뜻은 가나안 땅에 가는 것이었습니다. 이들이 그 길을 가로막은 요단을 건너는 것 역시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그 뜻대로 요단을 건널 때, 가나안의 일곱 족속을 쫒아내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여호수아 3:10). 이스라엘 백성의 미래까지도 알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가 할 수 있는가?’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는 믿는 자를 통해 역사하십니다.

3. 기념비를 만들어라
후대에게 남길 증거를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요단 물 속에서 돌 열둘을 택하여 기념비로 만들라고 하셨습니다(여호수아 4:1~7). 이는 후대에게 모든 백성이 요단을 건너는 일에 참여했다는 것과 하나님의 능력으로 요단을 건넜다는 것을 설명하는 표징이었습니다. 여호수아는 이것을 길갈에 두었고, 길 가던 많은 사람, 여행하는 사람과 다른 나라 사람이 보는 영원한 기념비가 되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복음을 전할 만큼 성공하도록 나의 요단을 건너게 하옵소서. 237개 나라를 살릴 교회가 되도록 교회의 요단을 건너게 하옵소서. 현장의 요단을 건너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7.10.15.

[성경읽기] 에베소서 6장.

[복음성구]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고린도전서 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