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여리고를 무너뜨리는 산업인(여호수아 6:1~7)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3월 19일 월요일

여리고를 무너뜨리는 산업인(여호수아 6:1~7)

제사장들이 양각 나팔을 길게 불어 그 나팔 소리가 너희에게 들릴 때에는 백성은 다 큰 소리로 외쳐 부를 것이라 그리하면 그 성벽이 무너져 내리리니 백성은 각기 앞으로 올라갈지니라 하시매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제사장들을 불러 그들에게 이르되 너희는 언약궤를 메고 제사장 일곱은 양각 나팔 일곱을 잡고 여호와의 궤 앞에서 나아가라 하고(5~6)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48장 마귀들과 싸울지라(구 388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dnTrE9NNJ4oDCssFe-0ryi64Eg7yp-aA/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zIkr-BTlifY

하나님은 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를 영적 서밋(summit)의 자리에 세우시고, 기능을 회복시키시며(기능 서밋), 그 응답으로 산업선교(문화 서밋)를 이루십니다. 이스라엘이 일곱 번의 재앙을 만났을 때에도 이 응답을 받았던 Remnant들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이들을 통해 재앙을 해결하시고, 재창조의 응답과 여리고라는 세상문화를 무너뜨리는 축복을 나타내셨습니다. 우리도 산업선교의 응답을 받기 위해서 회복하고 알아야 할 사실이 있습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1. 하나님과 영적으로 소통된 사람들의 하나 됨(Oneness)
여리고라는 위기를 만났을 때, 하나님과 영적으로 소통했던 사람들은 가장 먼저 하나가 되었습니다. “여리고와 그 왕과 용사들을 네 손에 넘겨 주었으니”(여호수아 6:2)라는 언약을 응답으로 받고 모든 군사가 그 성을 둘러 성 주위를 매일 한 번씩 돌았습니다. 이 언약으로 하나가 된 사람들이 여리고를 무너뜨리는 행진을 시작한 것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절대 계획을 붙잡고 움직일 때 여리고가 무너졌고, 237개 나라를 살리는 응답이 실현되었습니다.

2. 현장 분석이 끝난 자들의 행진
언약을 가지고 현장을 차분히 분석하면, 현장의 흑암이 무너지고 사탄의 권세가 이미 무릎 꿇었다는 사실이 확인됩니다. 이때 알아야 할 사실이 있습니다. 우리보다 앞서 여호와의 군대 장관이 움직인다는 것입니다(여호수아 5:13~15). 이 사실을 확인할 때, 현장을 향해 발 벗고 나설 수 있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이들 역시 “여리고는 굳게 닫혔고 출입하는 자가 없을 만큼 무너졌다”라고 현장 분석을 끝내고(여호수아 6:1), 불신앙을 잘라내어 믿음의 행진을 했습니다.

3. 미래 분석이 끝난 자들의 행진
이스라엘 백성의 행진은 수십 년 전 여호수아와 갈렙이 정탐을 할 때부터 약속되었습니다(민수기 14:9). 열 명의 정탐꾼으로 인해 불신앙의 파도가 휩쓸고 지나갔지만, 여호수아와 갈렙은 이미 가나안을 정복한 믿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호수아가 보낸 두 정탐꾼을 숨겨준 라합은 이미 여리고 땅의 주민들이 심히 두려움에 떨고 있고, 간담이 녹았으니 언약을 붙잡고 들어가라고 말했습니다(여호수아 2:9, 11). 이미 여리고를 무너뜨리신 하나님의 말씀을 언약을 잡고 미래를 분석한다면, 여리고를 무너뜨리는 행진을 할 수 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이 반드시 이루실 영적 서밋, 기능 서밋, 문화 서밋의 응답을 가지고 세상의 재앙과 문화를 살리는 산업선교의 행진을 시작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7.10.15.

[성경읽기] 에베소서 1~2장.

[복음성구]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고린도전서 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