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이스라엘의 가장 중요한 일(사무엘상 16:13) - 기도수첩

반응형

2018년 3월 27일 화요일

 

이스라엘의 가장 중요한 일(사무엘상 16:13)

 

  사무엘이 기름 뿔병을 가져다가 그의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되니라 사무엘이 떠나서 라마로 가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62장 주여 복을 주시기를(구 481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oL1Sm9fZDHqOLEkIOtcWB_XlUU8iGIow/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PjYfZYIx09c

 

 

  하나님은 세계복음화를 가장 빠르게 이루실 그 현장에 우리를 세우십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사울 왕과 같이 악한 영에 시달리고 기회만을 포착하려는 정치인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음을 발견하게 됩니다. 심지어는 교회가 힘을 잃은 채 미자립 상태에 빠진 것도 보게 됩니다. 다윗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역사는 지금도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우리는 미래를 회복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다윗을 통해 준비하셨던 중요한 것을 알아야 합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1. 아무도 보지 못하는 미래를 아는 응답
  하나님은 가장 어려운 시대를 살았던 다윗에게 아무도 보지 못했던 미래를 보고 붙잡게 하셨습니다. 가장 낮은 자리에서 가장 높은 응답을 향한 믿음을 은혜로 주신 것입니다. 이는 다윗을 서밋(summit)의 자리에 세우겠다는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그 뜻대로 다윗은 목동으로 있을 때 하나님이 주시는 믿음과 실력으로 세상을 이기는 체험을 했습니다. 그리고 왕이 되어 언약궤와 성전운동의 주역이 되었습니다. 마침내 다윗은 블레셋을 정복할 수 있었습니다.

 

 

2. 아무도 줄 수 없는 영적 힘
  아무도 줄 수 없는 가장 강력한 힘, 영적 힘을 준비하셨습니다. 이 힘을 가진 다윗은 모세와 사무엘처럼 하나

님의 역사를 남기는 응답을 받았습니다. 우리 역시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을 받으면 이 응답의 흐름 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실력과 힘으로는 절대로 세상을 살릴 수 없지만, 하나님이 주시는 그 힘을 얻으면 절대 가능합니다.

 

 

3. 국가도 할 수 없는 성전 건축


  우리는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을 받고 하나님이 앞으로 만들어 가실 미래를 붙잡으면 됩니다. 하나님은 다윗에게 성전 건축을 언약으로 주시고, 다윗을 통해 실제로 이루셨습니다. 목동이 가진 경제력으로는 절대 불가능했지만, 하나님은 다윗에게 넘치도록 넉넉한 축복을 주셨습니다. 아무 힘이 없던 초대교회가 세계를 살린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권력이 할 수 없는 그 일을 언약의 백성을 통해 이루십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미래와 시대를 살리는 중요한 준비를 시작하게 하옵소서. 다윗처럼 미래를 보고, 영적 힘을 누리며, 성전 건축을 통해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7.10.22.

 

 

[성경읽기] 갈라디아서 2장.

[복음성구]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야고보서 4: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