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가장 먼저 할 것 - 10년(사도행전 1:1, 3, 8)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4월 3일 화요일

가장 먼저 할 것 - 10년(사도행전 1:1, 3, 8)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께서 행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1)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3)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8)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199장 나의 사랑하는 책(구 234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gU7tyeBZKN58E3rz0oXsWseAd8l1nWfk/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PWqGtRIlQdI

태영아 시기부터 학교를 다니기까지 자라는 10년이 Remnant의 모든 것을 좌우합니다. 이토록 중요한 시기에 만나는 걸림돌이 있습니다. 부모의 갈등, 문제를 당하는 자녀, 주위 가족에게서 비롯되는 문제, 경제 문제, 건강 문제 등입니다. 이 문제에 속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세를 키운 요게벳(출애굽기 2:1~10), 사무엘을 키운 한나(사무엘상 1:1~11), 디모데에게 언약을 전달한 외조모 로이스와 어머니 루이스(디모데후서 3:14~17)를 보면 알 수 있듯 하나님은 이 시기에 함께하는 힘을 주기 원하십니다. 그렇다면 함께하는 힘을 가진 우리에게 주어진 10년 동안 먼저 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1. 부모의 기도(한 명)
부모 중 한 명이라도 언약을 잡고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를 통해 언약 성취를 누리면 모든 문제를 넘어서게 됩니다. 요게벳이 모세에게 언약을 전달했듯 받은 말씀과 응답을 기록하면서 자녀에게 언약을 전달하고, 사무엘의 어머니 한나처럼 말씀을 잡고 기도할 때, 우리의 신앙작품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때 출애굽, 출바벨론, 출로마와 같은 놀라운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2. 함께하는 기도
Remnant와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태아, 영아, 유아 시기에는 부모와 함께한 모든 것이 평생 남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함께 기도하며 하나님의 말씀이 담긴 책, 성경을 읽어야 합니다. 그리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놀이를 통해서 언약을 전달하면 됩니다. 이것이 Remnant에게 평생의 축복을 전달하는 길입니다.

3. 일
Remnant가 태어나 자라기까지 10년의 시간표 동안 하나님은 반드시 응답하십니다.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는 것(오직), 아무도 볼 수 없는 것(유일성), 아무도 할 수 없는 일(재창조)에 대한 응답이 오게 됩니다. 그래서 평생의 스케줄을 가지고 모든 것을 봐야 합니다. 그 속에서 복음으로 답을 내야 합니다. 그러면 ‘그 날’에 일어나는 사건을 통해 승리하게 하신 ‘그 이유’를 알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해 세계복음화라는 ‘그 목적’을 반드시 이루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Remnant의 평생을 좌우하는 10년 동안 반드시 성취될 언약이 전달되게 하옵소서.

태영아 부모수련회 1강 / 2017.10.27.

[성경읽기] 에베소서 2장.

[복음성구]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베드로전서 5:7~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