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금융인 가이오(로마서 16:23)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4월 5일 목요일

금융인 가이오(로마서 16:23)

나와 온 교회를 돌보아 주는 가이오도 너희에게 문안하고 이 성의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도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52장 아침 해가 돋을 때(구 358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M6TxJayFEV70R_evHMQWdj4hefc0Q4ao/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HZdXX6KUgl0

금융인 가이오는 재무관 에라스도와 형제 구아도와 함께 팀을 이루었습니다. 이들은 세상 사람들이 복음을 접할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을 했습니다. 그 당시, 대부분의 사도는 순교를 했고, 그 제자들 역시 순교를 각오할 정도로 핍박이 거셌습니다. 이 상황에서 가이오팀은 ‘살아있는 순교’의 역할을 감당했습니다. 과연 가이오와 가이오팀은 무엇을 했을까요?

1. 복음인(공생애)
예수님이 능력을 행하실 때 모든 사람이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그러다가 문제가 오자 모두 도망가버렸습니다. 이때에 복음인으로 살아남은 사람이 가이오입니다. 그는 예수님 공생애 기간에 복음을 받았고 공생애 메시지를 들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현장도 보았습니다(마태복음 28:1~15, 16~20). 예수님의 마지막 강단이었던 감람산 언약을 확실하게 가졌습니다. 모두가 피하고 도망가는 상황에서도 가이오는 끝까지 복음운동을 했습니다.

2. 전도인(요한삼서 1:2)
가이오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도 요한을 끝까지 도왔습니다. 사도 요한이 가이오에게 쓴 편지가 바로 요한일 · 이 · 삼서입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 같이”라는 말은 영적 비밀을 가졌다는 것입니다. “범사에 잘되고”는 영적 응답을, “강건”이란 영적 힘을 말합니다. 가이오는 이 세 가지 축복을 가진 전도인이었습니다.

3. 선교인(로마서 16:23)
가장 어려웠던 로마 핍박 시대에 선교인으로 살아남은 사람이 가이오였습니다. 가이오팀은 바울뿐만 아니라 모든 전도자의 식주인이 되었습니다. 이 일을 가이오 혼자가 아니라 다른 팀원, 제자와 함께 감당했습니다. 이 팀은 모든 전도자를 도울 만큼 축복을 받는 팀이 되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많은 사람이 복음을 들을 수 있는 플랫폼, 많은 전도자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배경이 되는 플랫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지혜를 주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7.10.28.

[성경읽기] 에베소서 4장.

[복음성구]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이사야 40: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