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성도가 있는 곳(베드로전서 2:9)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4월 20일 금요일

성도가 있는 곳(베드로전서 2:9)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28장 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구 488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RsUoZtxDVJZKBfcjEoPJclHHIBlNsriSw/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xFI9T7icM3I

우리는 사도신경을 통해 하나님과 그리스도, 성령 역사를 믿는다고 고백합니다. 이것이 신앙의 내용 입니다. 그리고 자신과 교회, 현장을 중심으로 신앙생활을 합니다. 그렇다면 성도가 있는 곳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요? 그리고 구원받은 성도인 ‘나’는 누구일까요?

1. 세 가지 일
구원 받은 성도가 있는 곳에는 세 가지 일이 일어납니다. 사탄의 권세, 재앙, 지옥배경이 결박됩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를 왕 같은 제사장이요, 그리스도의 빛을 선포하는 선지자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신자가 불신앙과 착각에 빠져 세상 분위기에 휩쓸리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믿지 않아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2. 공무원 현장
하나님의 역사는 주로 공무원 현장에서 일어났습니다. 보디발의 집에 노예로 갔던 요셉은 이 시대 공무원 현장의 비정규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굽을 살리기 위해 하나님은 모세를 고급 공무원 현장으로 보내셨습니다. 사무엘은 선지자이면서 당시 정치 지도자였습니다. 다윗은 군인이면서 왕이었습니다. 포로시대에는 사드락과 메삭과 아벳느고, 다니엘과 에스더를 공무원 현장에 보내셨습니다. 선지자 백 명을 숨긴 오바댜는 아합 왕의 궁내대신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신약시대에도 데오빌로, 고넬료, 나깃수의 권속 등 공무원들을 통해서 하나님의 일을 이루셨습니다.

3. 미래
성경은 앞으로도 전 세계에 지진, 기근, 전쟁 등 각종 문제가 일어나며(마태복음 24:1~14) 고통하는 때(디모데후서 3:1~17), 혼란의 시대(요한계시록 12:1~9)가 온다고 말씀합니다. 이때마다 가장 많은 영향을 주고받는 사람들이 공무원입니다. 하나님은 흑암을 막는 빛을 비추도록 복음가진 공무원들을 부르셨습니다. 성경의 공무원들은 Remnant를 키우고 이스라엘의 일곱 가지 재앙을 막은 숨은 제자들이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이 세상의 재앙을 막는 왕 같은 제사장으로 부르심에 감사합니다. 내가 있는 곳에 일어나는 영적 사실을 바로 알고 날마다 그리스도의 빛을 선포하게 하옵소서.

공무원선교대회 1강 / 2017.11.11.

[성경읽기] 골로새서 3장.

[복음성구]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빌립보서 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