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참된 복(마태복음 5:1~12)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0월 10일 수요일

참된 복(마태복음 5:1~12)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 앉으시니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입을 열어 가르쳐 이르시되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요(1~3)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04장 주의 말씀 듣고서(구 37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SOQAaS3VNC3ZjVOWRFU3IJYyekZXNp4mM/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O_CmKUw3F6Q

세계를 정복한 로마가 이스라엘도 정복했습니다. 이스라엘이 큰 어려움을 당할 때 하나님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보내셨습니다. 그리스도는 영적 문제와 재앙 문제를 해결한 참 제사장, 지옥 배경 문제를 해결한 참 선지자, 사탄을 완전히 무너뜨린 참 왕이십니다.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은 제자들과 무리를 산으로 불러 모아 말씀을 주셨습니다(마태복음 5~7장, 산상설교, 산상보훈, 산상수훈). 과연 어떤 말씀을 하셨을까요?

1. 참된 복은 무엇인가?(마태복음 5장)
이스라엘이 멸망해갔지만 바리새인은 종교지도자로 성공하고 있었습니다. 로마와 타협하며 자신의 이익만 챙겼습니다. 예수님은 그것이 복이 아니라 심령이 가난한 자, 애통하는 자, 심지어 핍박을 받는 자가 복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처럼 우리가 알고 있는 고통은 고통이 아닙니다. 요셉은 언약 때문에 노예가 되었고 감옥에도 갔지만 그것은 절대 실패가 아니었습니다. 참된 복이 무엇인가를 알 때 기도응답을 받고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됩니다.

2. 참된 기도가 무엇인가?(마태복음 6장)
참된 기도가 무엇인지를 가르치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마태복음 6:33). 이때부터 눈에 보이지 않게 인간을 무너뜨리는 사탄이 결박되고, 성령이 임하며 하나님 나라를 누리게 됩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부활하신 후에도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셨습니다(사도행전 1:3). 이후 바울이 석 달 동안 하나님 나라에 대해 담대히 설명할 때에도 많은 병자가 치유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사도행전 19:8~20).

3. 중요한 세 가지(마태복음 7장)
다른 사람의 눈에 있는 티를 보지 말고 네 눈에 있는 들보를 빼라고 하셨습니다. 문제를 가장 빨리 해결하는 길은 나 자신을 빨리 깨닫는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따라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고 하셨습니다. 다른 사람이 가지 않는 곳에 가면 경쟁할 필요도, 싸울 필요도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행하는 사람은 반석 위에 지은 집과 같다고 하셨습니다. 바람이 불고 창수가 나도 무너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참된 복이 무엇인지 깨닫는 지혜를 주옵소서. 하나님 나라가 모든 현장에 임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행하는 축복을 주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8.4.22.

[성경읽기] 디도서 3장.

[복음성구]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한복음 14: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