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가장 가치 있는 일(사도행전 18:1~4)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10월 16일 화요일

가장 가치 있는 일(사도행전 18:1~4)

그 후에 바울이 아덴을 떠나 고린도에 이르러 아굴라라 하는 본도에서 난 유대인 한 사람을 만나니 글라우디오가 모든 유대인을 명하여 로마에서 떠나라 한 고로 그가 그 아내 브리스길라와 함께 이달리야로부터 새로 온지라 바울이 그들에게 가매 생업이 같으므로 함께 살며 일을 하니 그 생업은 천막을 만드는 것이더라 안식일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하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52장 아침 해가 돋을 때(구 358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W4ckiIXhDP4J0HursaFJ5BfmVBRzPp5g/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PvjLXpAXdIg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의 국제 결혼은 선교를 위한 가장 좋은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들이 로마에서 추방된 것은 선교의 시작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영적으로 황폐해진 고린도에 이들을 보내셨습니다. 그곳에서 바울과 만났고 선교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들은 안식일마다 회당에 들어가 ‘나의 전도’를 찾았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했던 가장 가치 있는 일은 과연 무엇일까요?

1. 예배(마가다락방)
모든 응답은 예배를 통해 옵니다.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는 하나님의 역사가 시작된 마가다락방 현장에 있었습니다.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이라는 말씀성취를 체험한 것입니다(사도행전 1:1, 3, 8). 그곳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응답인 오순절 날의 언약성취의 현장이었습니다(사도행전 2:1~4). 또, 15개 나라 산업인이 모인 현장이기도 했습니다(사도행전 2:10). 여기에 산업인이 예배에 성공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2. 개인 기도
예배에 승리한 사람은 반드시 개인 기도에 승리합니다.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는 아볼로에게 마가다락방에 있었던 성령체험을 전달했습니다(미션홈, 사도행전 18:24~28). 또, 이들은 자신의 집을 교회로 삼았습니다(지교회, 고린도전서 16:19). 즉, 지교회란 지역에서 오직 전도를 하고 사람을 살리는 곳입니다.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는 고린도 지역을 살리는 일에 쓰임받은 증인이었습니다. 우리도 기도를 통해 현장에서 사람을 살리는 확실한 언약을 찾아야 합니다.

3. 현장에 준비된 자(사도행전 18:1~4)
이들은 하나님이 가장 원하시는 학원복음화에 쓰임받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현장에 준비하신 영혼을 찾아 살리는 ‘나의 전도’를 누렸습니다.

4. 전도와 선교(로마서 16:3~4)
평생 바울을 돕는 선교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바울을 위해 목숨까지 내놓는 귀한 동역자였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문제와 갈등은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는 새로운 시작임을 알게 하옵소서. 나의 전도를 찾아 가장 가치 있는 일에 쓰임 받는 가장 가치 있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산업선교메시지 / 2018.4.28.

[성경읽기] 히브리서 1장.

[복음성구]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가복음 10: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