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절대 제자 – 절대 만남(사도행전 8:34~40)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2월 7일 목요일

절대 제자 – 절대 만남(사도행전 8:34~40)

빌립이 입을 열어 이 글에서 시작하여 예수를 가르쳐 복음을 전하니 길 가다가 물 있는 곳에 이르러 그 내시가 말하되 보라 물이 있으니 내가 세례를 받음에 무슨 거리낌이 있느냐 (없음) 이에 명하여 수레를 멈추고 빌립과 내시가 둘 다 물에 내려가 빌립이 세례를 베풀고(35~38)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0장 큰 영광 중에 계신 주(구 41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gVLPWfaRFQICVDiKwj-iV_qQX1jxdUZM/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UwO9LGT-Ygo

세상에는 하나님을 믿는 사람과 안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믿는 사람 중에는 복음을 정확하게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적 세계를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이 있습니다. 복음과 영적 세계를 아는 사람이 움직이는 곳에는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됩니다. 그리고 주의 천군 천사가 돕는 응답을 주십니다. 누구에게, 언제 주실까요?

1. 참된 복음을 가진 자에게
사탄은 인간의 방법과 능력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오직 복음만 두려워합니다. 사탄은 우리의 실력이 아닌 오직 그리스도만 두려워합니다. 비록 세상의 기준으로는 연약하고 작아 보이더라도 사탄은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의 배경, 오직 성령을 언약으로 잡은 자를 두려워합니다. 이 비밀을 가진 자들이 모인 곳에 마가다락방의 역사, 초대교회의 역사는 계속 일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2. 참된 복음을 전할 자에게
이 응답을 언약으로 잡은 사람이 움직일 때 누구도 일으킬 수 없던 앉은뱅이가 일어나는 응답이 있었습니다. 베드로가 가진 예수 그리스도 이름의 능력이 한 사람의 운명을 바꾼 것입니다. 이 응답의 흐름 속에 있던 빌립을 통해서는 사마리아 지역이 살아났습니다. 빌립은 성전에서 예배하고 돌아가는 에디오피아 내시에게 인생과 그 나라를 바꾸는 참된 복음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참된 복음을 전할 자에게 절대 제자를 허락하십니다.

3. 참된 복음을 남길 자에게
하나님은 영세 전에 감추인 것을 우리에게 주시고 세세무궁하도록 영광 돌리기를 원하십니다. 그리고 지금 이 시간에도 주의 사자를 보내셔서 일하게 하십니다. 결국 이 복음가진 자를 통해 병든 사람을 치유하고 서밋으로 만들 응답의 문을 열어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있는 이 곳 가야 할 곳에 응답의 작품을 남기게 하실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참된 복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복음 기다리는 참된 절대 제자를 만나게 하셔서 절대 제자와 참된 복음의 역사를 남기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8.10.7.

[성경읽기] 마태복음 5장.

[복음성구] 모든 천사들은 섬기는 영으로서 구원 받을 상속자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냐(히브리서 1: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