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교회의 여정(사도행전 2:1~13)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2월 9일 토요일

교회의 여정(사도행전 2:1~13)

오순절 날이 이미 이르매 그들이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1~4)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208장 내 주의 나라와(구 246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ToiTNLH4ZMDLvgX6d85BlA1BUmrMLnRLQ/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SBxUiT0_EYY

최고의 응답이 담긴 현장에서도 불평하고 원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성경을 보면 참된 응답은 어려운 시간에 따라왔습니다. 그 증거가 광야의 성막운동, 성전운동, 성전 재건운동이었습니다. 베드로는 로마의 압박 속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신앙고백을 했고(마태복음 16:16), 교회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교회의 축복을 아는 우리는 교회를 미자립, 흑암, 영적 질병, 재앙 시대 막을 응답의 현장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교회만 12가지 문제(창세기 3, 6, 11장, 사도행전 13, 16, 19장, 불신자 상태 6가지)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알아야 할 교회의 여정은 무엇일까요?

1. 교회의 축복
먼저 교회의 축복을 알아야 합니다. 교회는 하나님이 구원하셔서 직접 불러내신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사도행전 2장의 축복이 임하는 곳이며 3천 제자를 일으킬 응답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날마다 이 응답이 일어나는 교회를 통해 이 시대 안디옥의 문이 열리며, 국가의 위기를 해결하는 기도의 힘을 가진 곳이 교회입니다. 이제 이 교회의 비밀이 필요한 현장으로 들어가 현장을 치유하고 살리는 교회의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2. 교회의 여정(C·V·D·I·P)
우리는 교회의 축복을 받고 교회의 여정을 확실하게 해야 합니다. 교회는 생명가진 자의 모임이라는 언약(Covenant)과 생명 전하는 자의 모임이라는 비전(Vision)을 가져야 합니다. 복음과 세계복음화에 생명 건 자가 모이는 꿈(Dream)을 꿔야 합니다. 이 생명을 기도로 누리는 자(Image)가 모여 생명 살리는 힘을 가지고 움직이는 것(Practice)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목표이자 작품입니다. 이 응답을 향해 다시 도전하면 됩니다.

3. 눈에 안 보이는 교회
이때부터 눈에 안 보이는 교회가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복음을 가진 Remnant와 RUTC라는 교회를 통해 전 세계는 반드시 살아납니다. 사도행전은 미션홈이라는 교회를 통해 전 세계가 살아난 역사를 증언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믿을 때, 우리가 가는 모든 곳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천국 배경이 임하는 하나님의 역사를 보게 될 것입니다. 후대와 세계를 살리는 생명운동을 일으킬 교회의 여정이 시작되도록 지금 참된 언약을 회복하면 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생명운동, 교회운동, 해방운동이 일어나 오직 복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나를 통해 교회가 살아나게 하옵소서.

지역전도집중훈련(전주, 군산) 2강 / 2018.10.9.

[성경읽기] 마태복음 7장.

[복음성구] 모든 천사들은 섬기는 영으로서 구원 받을 상속자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냐(히브리서 1: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