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동남아시아에서 세계로(매일성경 4:22)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4월 22일 월요일

동남아시아에서 세계로(사도행전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61장 십자가를 질 수 있나(구 519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QwtA16nX5HvKyIWZV7qb4abonAymCUDUk/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kdMsFDs53ng

전 세계가 죽어가고 있습니다. 가난과 눈에 보이지 않는 숨겨진 문제로 인해 영적 병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흑암 세력은 Oneness를 이루는 가운데 3단체(뉴에이지, 프리메이슨, 유대인 조직)와 종교단체가 접신운동을 통해 사람을 함정에 빠뜨리고, 문화로 파고들어 틀에 가둡니다. 그리고 멸망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올무로 묶어버렸습니다. 반면 교회는 세속적인 것, 육신적인 것을 따르다가 나 중심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자리(지위)에 연연하고 있습니다. 이때 하나님이 우리를 전도자로 부르시고 언약(사도행전 1:1, 3, 8)을 주셨습니다. 그 속에서 전도자의 삶 62가지를 발견할 때,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이 있습니다.

1. 권능(Authority)
권능은 위에서 내리는 능력입니다. 이 언약 잡은 한 사람만 있으면 성령의 능력이 일어납니다. 성경에 그 증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사도행전 2:1~4). 마가다락방에 모인 성도들이 언약을 붙잡고 오로지 기도에 힘쓰자 15개 나라에 제자가 일어나고 3천 제자가 일어나는 역사를 체험했습니다. 이후에 5천 제자가 일어나고 사마라아에 복음이 증거되는 문이 열렸습니다(사도행전 2:1~47). 어려움처럼 보였지만, 하나님은 이 일을 통해 안디옥교회를 세우셨습니다. 문제 속에서 답을 찾게 된 것입니다(사도행전 11:19~30). 또, 전혀 힘이 없는 자들이 로마를 정복하게 되었습니다(로마서 16:25~27).

2. 누림(Engagement)
우리는 현실을 정확하게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만 보면 실수를 하게 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약속을 누리는 가운데 그 뒤의 사실을 보고, 그 뒤의 진실, 그리고 영적 사실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에 담긴 하나님의 계획도 발견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누릴 응답입니다.

3. 서밋
이 힘을 누리고 있으면 하나님이 우리를 영적 서밋의 자리에 세우십니다. 나아가 그 안에서 기능 서밋과 문화 서밋의 응답이 따라옵니다. 결론적으로 하나님은 우리를 아무도 할 수 없는 것을 하게 하시고, 그 누구도 못 가는 곳에 가게 하시며, 그 누구도 볼 수 없는 시간표를 보게 하십니다. 이 응답을 위해 복음 증거에 유익한 독서, 공부, 건강, 취미를 준비해 주의 사역에 일류가 되기를 힘써야 합니다. 나아가 언약을 바탕으로 올바른 세계관을 세워 어디를 가든지 Oneness의 축복을 누린다면, 하나님은 세계복음화의 주역으로 우리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위에서 내리는 능력으로 영적 사실과 하나님의 계획을 보며 아무도 할 수 없는 것, 아무도 못 가는 곳, 아무도 볼 수 없는 것을 보는 서밋으로 세워 주옵소서.

동남아전도집회(필리핀) 3강 / 2018.12.12.

[매일성경읽기] 누가복음 24장.

[매일성경묵상]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요한복음 16: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