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중직자와 빛의 경제(매일성경7:4)-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7월 4일 목요일(매일성경)

중직자와 빛의 경제(로마서 16:25~27)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추어졌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 지혜로우신 하나님께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광이 세세무궁하도록 있을지어다 아멘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02장 빛의 사자들이여(구 259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s88yawoZCv54gVTNDHK5jdgzHaxu7fQY/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IGpacB5DmMU

교회의 최고 축복의 자리에 있는 중직자와 미래에 교회의 주역이 될 Remnant가 기억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직장과 산업 현장 그리고 전문성을 가지고 일할 현장에서 빛의 경제를 체험하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위해 모든 것을 가지고 그리스도의 언약 속으로 들어가고(All In), 현장에 나가(All Out) 모든 것을 변화시키면(All Change) 됩니다. 그래서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힘을 가지고 눈에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응답을 받아야 합니다. 어떤 응답일까요?

1. 빛의 경제와 교회
하나님은 구원받은 사람이 모이는 교회에 모든 것을 가지고 가는 사람을 예비하시고 그와 그 시대에 빛의 경제를 주셨습니다(All In). 성막을 지었던 광야에서와 성전 건축의 언약을 붙잡은 다윗이 그 증인입니다. 초대교회 역시 빛의 경제를 축복으로 받아 로마를 살렸고, 이후 250년 동안 로마의 핍박을 이기고 빛의 경제를 회복한 증인이 많았습니다.

2. 빛의 경제와 전도, 선교
하나님은 언약을 회복할 Remnant를 도운 중직자들에게 빛의 경제를 회복하셨습니다. 성경의 Remnant 7명(요셉, 모세, 사무엘, 다윗, 엘리사, 이사야, 바울)은 노예, 포로, 속국 상태였지만 강대국을 정복한 선교경제와 힘을 회복했습니다. 광야와 미스바, 도단성에서 RUTC운동을 일으킨 Remnant와 회당운동을 일으킨 바울팀에게도 빛의 경제를 몰아가셨습니다. 우리 역시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에 All In한다면 흑암경제를 이길 응답을 받게 될 것입니다.

3. 빛의 경제와 숨겨둔 것
하나님은 영세 전에 감추어진 복음을 회복한 사람과 시대에 빛의 경제를 주십니다. 선지자 100명을 숨기고 먹인 오바댜가 증인입니다. 우리 사역 역시 세세무궁하도록 남겨질 영원한 작품입니다. 이 축복이 반드시 임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는 어떤 핍박과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언약으로 붙잡고 현장에서 말씀운동, 복음운동을 시작하면 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영세 전에 감추어진 복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나를 위한 경제가 아닌 교회, 전도와 선교, 후대를 위한 빛의 경제를 회복하게 하옵소서.

70인요원훈련메시지 / 2019.2.26

[매일성경읽기] 로마서 14장

[매일성경묵상]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한복음 3: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