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기드온 용사(매일성경7:16)-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7월 16일 화요일(매일성경)

기드온 용사(사사기 7:1~8)

여호와께서 기드온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 물을 핥아 먹은 삼백 명으로 너희를 구원하며 미디안을 네 손에 넘겨 주리니 남은 백성은 각각 자기의 처소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 이에 백성이 양식과 나팔을 손에 든지라 기드온이 이스라엘 모든 백성을 각각 그의 장막으로 돌려보내고 그 삼백 명은 머물게 하니라 미디안 진영은 그 아래 골짜기 가운데에 있었더라(7~8)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54장 주를 앙모하는 자(구394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kwg6DX01IrYAflFIykgf0IjkcsMKLVdc/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wE3lig6MLOY

세상은 “열심히 하라, 최선을 다하라.”라는 말을 쉽게 합니다. 또, “너는 할 수 있어!”라며 하나님의 능력이 없어도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각인시킵니다. 모두 좋은 말처럼 들리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떠난 사람의 노력과 최선이 이룬 바벨탑의 재앙을 알고 있습니다. 이때 하나님은 하나님의 전도와 선교를 언약으로 붙잡은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전도와 선교의 축복을 누리고 이 일에 쓰임받기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1. 이스라엘의 멸망 이유
이스라엘은 국가적으로 7번의 재앙을 겪었습니다. 노예가 되기도 했고 전쟁을 통해 언약궤를 빼앗기기도 했습니다. 강대국에 조공을 바치는 속국이 되기도 했습니다. 복음과 전도, 선교의 축복을 잃어버린 이스라엘의 모습은 비참했습니다. 그런데 그때와 같은 일이 지금도 반복되고 있습니다. 복음의 흐름을 놓쳐 교회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복음을 회복할 시급한 복음운동이 필요합니다.

2. 우리가 할 일
복음운동은 하나님이 주신 힘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할 일은 없습니다. 언약과 말씀을 믿고 따라가기만 하면 됩니다. 그때 생명을 살리는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바울은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고린도전서 2:5)라고 고백했습니다. 이 고백이 우리의 고백이 될 때, 하나님의 능력을 작품으로 남기게 될 것입니다.

3. 하나님의 마음
하나님은 중요한 전쟁을 앞두고 용맹한 사람들을 필요로 하지 않으셨습니다. 전쟁의 승리는 사람이 가진 능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여호와 하나님께 속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과거의 언약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늘과 미래의 언약을 회복하여 붙잡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아무리 무능할지라도 언약을 붙잡고 있다면, 하나님이 행하시는 역사를 반드시 보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을 언약으로 붙잡아 참된 헌신이 시작되게 하시고, 참된 복음과 전도, 선교를 회복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9.3.10

[매일성경읽기] 고린도전서 8장

[매일성경묵상]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디모데후서 3:16~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