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사람을 낚는 어부(마태복음 13:47~50)-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1월 14일 화요일

사람을 낚는 어부(마태복음 13:47~50)

또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그물에 가득하매 물 가로 끌어 내고 앉아서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버리느니라(47~48)

♬ 432장 큰 물결이 설레는 어둔 바다(통일 462)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g_AW7UYND1LwxrsrB89uF8hWsDebjaMY/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5pdoQkvYJkM

천국은 물고기를 잡는 그물과 같습니다. 어부는 물 속에서 좋고 나쁜 물고기를 골라내려고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물 밖에서 구별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내 생각에 빠져 낙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이 이루신다는 언약을 붙잡고 기도만 하면 됩니다. 나는 매일 내게 놀라운 은혜와 깨달음을 주시는 하나님을 체험하고 있나요?

1. 중직자의 사명 - 신학생과 전도제자(목회자)를 도우라
이드로 장로는 지명수배자 모세를 사위로 삼았습니다. 기생 라합은 생명 걸고 정탐꾼을 숨겼습니다. 공무원 오바댜는 왕의 명령을 어기고 선지자들을 보호했고, 다니엘과 세 친구는 우상숭배를 거부했습니다. 이처럼 교회와 중직자의 큰 사명은 신학생과 전도제자의 든든한 배경이 됩니다.

2. 교역자의 사명 - 최고 전도자의 길로 나가라
최고 전도자의 길은 미래를 걱정하지 않고 성도를 살리며 교회에 헌신하는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해 신학 공부가 중요하고 현장 사역도 필수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복음으로 결단하고 복음으로 답을 주는 것입니다. 묵묵히 하나님 앞에서 전도자의 길을 끝까지 달려가야 합니다.

큰 그물을 만드는 것이 Remnant의 사명입니다. 나의 학교, 직장, 가정, 산업 그리고 교회 현장마다 큰 그물을 펼쳐야 합니다. 하나님은 무너지는 교회의 버팀목이요, 낙심한 목회자들의 힘이며 또 다른 Remnant들의 발판이자 사람을 낚는 어부로 나를 부르셨습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날마다 허락하신 은혜로 내게 주신 사람을 낚는 어부의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성경읽기] 시편 79-80편, [성구암송] 마태복음 4:19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9.9.1.

[깊은 질문]
Q. 이 시대의 로마인 미국을 복음화하는 3가지 길

“All Successful Remnants Enter RU.”
모든 성공한 Remnant는 RU에 입학하라.

첫째, 목회자를 양성하고 전도훈련을 시키는 것
둘째, 실력 있는 Remnant를 골라서 목회자를 만드는 것
셋째, 다민족 목회자와 다민족 Remnant를 키우는 것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겠다 하였으니”(사도행전 27: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