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첫 번째 미션, 속지 말 것(열왕기상 18:1~15)-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1월 16일 목요일

첫 번째 미션, 속지 말 것(열왕기상 18:1~15)

아합이 왕궁 맡은 자 오바댜를 불렀으니 이 오바댜는 여호와를 지극히 경외하는 자라(3)

♬ 384장 나의 갈 길 다 가도록(통일 434)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sr0sp58hLMqEfJkhgC86vCCB0PDYD9To/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UReT6eoBVM8

오바댜는 악한 아합 왕 앞에서도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했습니다(왕상18:8). 왜 이스라엘이 멸망하는지 알았기에 생명 걸고 선지자들을 보호했습니다. 평상시 영적 상태를 지키며 그리스도로 답을 내고 영적 싸움에 승리하기 위해서 붙잡아야 할 첫 번째 미션은 무엇일까요?

1. 하나님이 가장 먼저 주신 응답을 붙잡아라
하나님은 모세를 세우시기 전에 어머니 요게벳 장인 이드로, 기생 라합에게 먼저 응답하셨습니다. 어린 사무엘과 목동 다윗보다 기도하던 한나와 심부름을 시킨 이새에게 먼저 응답하셨습니다. 다니엘과 세 청년 그리고 초대교회 중직자들 역시 죽음의 위기에도 하나님이 주신 그리스도의 언약을 먼저 붙잡았습니다.

2. 복음의 응답을 누리고 말씀의 성취를 따라가라
아무도 못 하는 모든 사람을 살리는 언약의 여정을 걸어가는 방법은 단 한 가지입니다. 사탄에게 속아서 불신앙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증거로 초대교회는 마가다락방(행1:14, 2:9~11)에서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말씀의 성취를 따라갔습니다. 그리스도는 나의 구세주입니다. 내가 가는 모든 현장에 하나님 나라가 이루어집니다. 언제 어디서든지 성령께서 역사하십니다.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교회가 문을 닫고 있습니다. 부인할 수 없는 사탄의 전략입니다. 나는 크고 대단해 보이는 응답에 속아서 불신앙하면 안 됩니다. 부족해 보여도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언약을 미션으로 붙잡아야 전무후무한 응답이 시작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응답 그리스도를 붙잡고 말씀을 따라 땅끝까지 복음을 전파하는 증인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읽기] 시편 84-85편, [성구암송] 사도행전 5:42

제14회 북미주산업인대회 제1강 / 2019.9.3.

[깊은 질문]
Q. 나의 영적상태를 확인했는가?

이유없이 내게 욕을 하는 사람에게 화를 낼 것인가? 아니다. 최고의 멘토다. 하나님이 붙이신 자다. 그가 정말 잘못된 사람이라면 더욱 그를 살려야지 내가 똑같은 실수를 할 이유가 없다. 타인의 생각과 환경과 심지어 하나님의 뜻까지 바꾸려하지 말라. 내 생각과 내 틀이 깨어지도록 나를 바꾸는 것이 하나님의 은혜다.

"그리스도 없는 모든 사람은 선교 대상이다. 그리스도 있는 모든 사람은 선교사다."
– 딕 힐리스(dick Hilli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