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제2 RUTC 운동(사도행전 19:8~21)-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6월 23일 화요일

제2 RUTC 운동(사도행전 19:8~21)

바울이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관하여 강론하며 권면하되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하지 않고 무리 앞에서 이 도를 비방하거늘 바울이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강론하니라(8~9)

♬323장 부름 받아 나선 이 몸(통일 355)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R-ixMLW1VGoLGMvXwhraN_TN6A3kRxAt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KW9C5TdpsB0

복음을 가진 소수가 복음 운동, 말씀 운동, 전도 운동을 했습니다. 이것이 제1 RUTC 운동이 되었습니다(광야 운동, 미스바 운동, 도단성 운동, 파수꾼 운동, 감람산 운동, 마가다락방 운동). 핍박과 누명을 쓰고, 법적으로도 복음 전파가 막힌 시기에, 아무도 막지 못하는 제2 RUTC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이때 중직자 산업인이 붙잡은 언약은 무엇일까요?

1. 데살로니가의 회당 운동(사도행전 17:1~9)
바울은 언제나 마음에 회당을 품었습니다. 3주간의 시간이 주어졌을 때, 바울은 자기의 관례대로 회당에 들어가 그리스도의 당위성을 설명했습니다. 이곳에서 바울은 하나님이 예비하신 야손과 재력 있고 실력 있는 귀부인과 헬라인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데살로니가교회가 세워졌습니다.

2. 고린도의 회당 운동(사도행전 18:1~4)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는 오순절의 역사를 체험한 절대 제자였습니다(행2:10). 하나님은 이들에게 바울과 만남을 주셨습니다. 바울은 그들을 데리고 회당에 들어갔습니다. 안식일마다 절대 사역이 일어났습니다. 그 열매가 고린도교회였습니다.

바울이 로마로 두란노 서원에서 말씀 운동을 했습니다. 서밋 타임을 가지고(행19:1~7), 서밋 자세를 갖추며(행19:8~20), 서밋 그릇을 준비했습니다(행19:21). 언약을 붙잡을 때 하나님이 일을 시작하십니다. 언약이 성취될 때 영적 세계가 달라집니다. 하나님의 소원을 행할 때 모든 미래는 준비됩니다. 이것이 바울이 회당에 간 이유입니다.

[언약 기도] 전 세계 237개 나라에 RUTC 운동이 일어나도록 정확한 언약을 붙잡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사무엘상 20장 [성구암송] 창세기 1:27

산업선교메시지 / 2020.2.8.


[깊은 질문]
Q.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예배가 되려면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한복음 4:24)

“예배 시간이 지루해요. 하나님이 역사하시고 힘을 얻고 생명력 있는 예배를 드리고 싶어요.”

예배 시간에 간절히 붙잡아야 할 언약이 있다. ‘
지금 하나님은 무엇을 응답하시는가?’이다.
그냥 예배드리면 안 된다.
지난 주일에 하나님은 목사님을 통해 무슨 언약을 주셨는가?
오늘 이 시간에는 어떤 메시지를 붙잡고 설교를 듣고 있는가?
이것을 확인하지 않으면 예배를 드릴 필요가 없다.

성령은 하나님 자녀가 모여서 예배할 때 역사한다.
그래서 귀중한 시간을 다 제치고 예배 드리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