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3가지 후유증 치유(빌립보서 3:8~2)-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20년 6월 24일 수요일

3가지 후유증 치유(빌립보서 3:8~21)

그는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하게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하게 하시리라(21)

♬96장 예수님은 누구신가(통일 94)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_tvOsWtNAcqvkWEQSGwtLxsjU5tO4fTQ/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GnE2JAtd8a0

사탄이 준 12가지 문제, 즉 영적 문제로 인해 세계에 재앙이 임했고, 3가지 후유증이 왔습니다. 오직 하나님만 이 문제를 치유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복음 가진 나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부르셨습니다. 과연 3가지 후유증은 무엇이고, 어떻게 치유할 수 있을까요?

1. 종교 후유증, 교육 후유증, 경제 후유증
하나님과 함께 해야 하는 영적 존재인 사람이 내가 무엇인가 해야 하는 나 중심의 종교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 자체가 비정상입니다. 교육에서도 열심을 강조하며 하나님의 것이 아닌 것을 각인, 뿌리, 체질화합니다. 경쟁 속에서 영적 능력은 갈수록 결핍되고, 삶을 위해 경제만을 중시합니다. 재앙이 올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2. 3가지 집중
이제 하나님을 향한 행복한 집중을 회복해야 합니다. 복음의 언약(행1:1, 3, 8)에 집중하는 정시 기도를 시작할 때, 전도자의 삶 62가지를 누리게 됩니다. 그러면 나와 우리와 모든 것에 함께(WITH, Immanuel, Oneness)하시는 하나님께 집중하는 24시 기도의 응답이 옵니다. 그 속에서 나의 업(산업, 학업) 속에 아무도 할 수 없는 25시의 응답이 보이고, 영원한 축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울은 왜 세상의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긴다고 고백했을까요?(빌3:1~21) 그리스도의 비밀을 아는 데 방해되기 때문입니다. 그는 좋은 배경과 지성을 다 버리고, 그리스도의 손에 있는 하나님의 계획과 하늘 상급만 바라봤습니다. 바울이 누린 하늘 배경이 나에게도 있습니다. 나도 모든 이름을 복종하게 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가지고 현장을 살릴 것입니다.

[언약 기도] 오직 복음으로 종교와 교육과 경제 후유증을 치유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향한 집중이 시작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읽기] 사무엘상 21~22장 [성구암송] 창세기 1:27

핵심훈련메시지 / 2020.2.8.


[깊은 질문]
Q. 부끄러운 구원, 받으시겠습니까?

이런 성도가 있다.

교회 일을 열심히 하는데 하나님의 능력을 얻는 시간을 갖지 않는다.
어느 날 그만두게 될 것이다. 망하지는 않는다. 하나님 자녀니까, 천국은 간다. 구원 받았으니까.
그러나 다른 건 할 수 없다. 다 놓치고 있기 때문이다.

열심히 노력은 하는데 이 시간만 갖지 않는다. 당연히 영적 문제가 온다.
인간적인 잔머리를 굴리지만, 하나님께 집중하는 시간을 갖지 않는다.

시간이 갈수록 교회가 잘 안 된다는 것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시간이 갈수록 내 인생이 힘이 없음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다시 말씀 드린다. 걱정하지 마시라. 구원은 받는다. 이것을 ‘부끄러운 구원’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