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자(창세기 41:38)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3월 9일 금요일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자(창세기 41:38)

바로가 그의 신하들에게 이르되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찾을 수 있으리요 하고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40장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구 219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T5K5j8HktCIb9UaxE2LUi7B9uyyxtuxVM/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AX9zXCWO8d0

일반적으로 문제를 만나면,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합니다. 그러나 영적 존재인 인간은 가장 먼저 영적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요셉은 많은 문제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럼에도 언제나 하나님이 함께하심과 하나님의 영에 감동되는 비밀을 누리며 문제와 어려움에서 승리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어떤 인물과 교회를 세우고 싶어 하실까요?

1. 전쟁과 재앙을 막을 자
성경은 말세에 더 큰 재앙과 재난을 예고합니다. 우리는 재앙과 전쟁을 막을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찾아 세워야 합니다. 하나님은 시대마다 이런 사람을 예비하시고 시대의 재앙을 막으셨으며, 참된 치유를 이루셨습니다. 시대의 재앙을 막기 위해 성경의 Remnant 7명을 세우시고, 그들과 함께하셨습니다. 바벨론의 위기를 넘어서고(다니엘 6:10), 로마를 복음화한 힘(로마서 16장)도 여기서 시작되었습니다.

2.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셉이 전쟁과 재앙을 막는 일에 쓰임받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어려서부터 하나님의 영에 감동되는 비밀을 누렸다는 점입니다(창세기 37:1~10). 그 배경에는 아버지 야곱의 기도가 있었습니다(창세기 37:11). 요셉의 꿈과 언약을 마음에 담고 기도한 부모의 기도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 결과, 요셉은 세상에서의 경제와 성공의 유혹에 속지 않았고, 시련도 초월하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이 그를 세계를 움직이는 총리로 세우시고, 기근에 빠진 세계를 살린 것입니다.

3. 무엇을 해야 할까요?
우리가 가는 현장, 만나는 영혼을 모두 변화시키고 살려야 합니다. 요셉은 비록 노예였지만 그가 갔던 현장과 그가 만났던 사람이 모두 살아나는 응답을 체험했습니다. 보디발의 밭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축복도 경험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영적 힘을 기르고 있던 자에게 직접 복을 주시고, 증인으로 세우십니다. 심지어 누명을 쓰고 가게 된 감옥에서도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간수와 장관을 살리는 참된 응답을 받은 것입니다. 마침내 하나님은 애굽 왕을 만나게 하셔서, 애굽과 세계를 살리는 응답의 시간표를 허락하셨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오늘 나의 영적 상태를 점검하게 하시고, 임마누엘의 비밀과 하나님의 영에 감동되는 은혜를 허락해주옵소서. 그 응답에 집중할 영적 힘을 주시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7.10.1.

[성경읽기] 갈라디아서 3~4장.

[복음성구]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로마서 1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