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400년 고통을 해결하는 날(출애굽기 3:18)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3월 12일 월요일

400년 고통을 해결하는 날(출애굽기 3:18)

그들이 네 말을 들으리니 너는 그들의 장로들과 함께 애굽 왕에게 이르기를 히브리 사람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임하셨은즉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려 하오니 사흘길쯤 광야로 가도록 허락하소서 하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50장 내 평생 소원 이것뿐(구 376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bSWvMCctDB6X8rTK-7kwVlxyg8OnwYwM/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Bkx6sJVvXM

오늘 본문은 이스라엘 백성이 400년 고통에서 해방받는 장면입니다. 그러나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은 그 응답을 담을 그릇을 준비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노예라는 신분과 압제자 바로에 대한 두려움에 휩싸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때 하나님은 애굽을 능가할 그릇을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요셉과 모세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동일하게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그릇으로 준비되기 위해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1. 장로들을 모으고 그들에게 말하라(출애굽기 3:16) - 전교인 말씀캠프
하나님은 모세에게 피 제사의 회복과 출애굽과 가나안 정복에 대한 말씀을 전달하라고 하셨습니다. 장로, 즉 중직자에게 전달하고 그들을 통해 전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하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전달된 피 언약은 400년 노예 상태에서 해방과 가나안 정복의 역사를 이끄는 최고의 응답이 되었습니다.

2. 피 제사 드리러 함께 나가라(출애굽기 3:18) - 전교인 전도캠프
전도캠프를 위해 무조건 현장으로 나가서 도전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응답이 있으면 힘이 나지만, 그렇지 않으면 낙심하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주신 정확한 언약을 붙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말씀대로 열 가지 기적을 성취하셨습니다. 말씀대로 흑암이 무너졌고, 출애굽의 기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가는 길에 흥해가 갈라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었고, 광야 길에서 백성을 구름 기둥, 불기둥으로 지키시며 만나와 메추라기로 먹이셨습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언약을 붙잡고 현장에 나아가는 자들에게 기적을 베푸십니다.

3. 성막운동(민수기 10:36~43) - 전교인 선교캠프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했던 일은 단 한 가지였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것을 가지고 시대를 움직인 국가나 권력자보다도 큰 역사를 남겼습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막운동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피 제사를 드리며 성막에 방향을 맞추어 살았습니다. 이 소문이 퍼져 세계선교가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새겨진 돌판들과 만나를 담은 금 항아리, 아론의 싹난 지팡이가 담긴 언약궤(히브리서 9:4)도 성막 안에 있었습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나의 삶에 하나님의 말씀성취를 향한 집중의 시간을 갖게 하옵소서. 말씀캠프, 전도캠프, 선교캠프를 통해 보좌의 영광과 성령의 역사를 담을 소중한 그릇이 준비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2부 / 2017.10.8.

[성경읽기] 에베소서 1장.

[복음성구]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로마서 1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