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치유 집중(사도행전 3:1~12)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8년 3월 13일 화요일

치유 집중(사도행전 3:1~12)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나면서 못 걷게 된 이를 사람들이 메고 오니 이는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기 위하여 날마다 미문이라는 성전 문에 두는 자라 그가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들어가려 함을 보고 구걸하거늘 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1~4)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515장 눈을 들어 하늘 보라(구 256장)

[문서 보기]
http://www.evernote.com/l/AXQaJZseSUpJZYfxErqUUDf2o5gOA3PMKe4/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l3PyKQfRyF4

대부분의 사람이 집중할 시간이 없이 일상에 쫓기며 살아갑니다. 선진국이라고 예외는 아닙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인간은 영적 존재이기 때문에 하나님과 말씀에 집중할 시간을 반드시 가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능한 모습 그대로 살아가거나 영적 문제를 가지고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이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의 언약에 집중해야 할 이유입니다. 어디에서 어떻게 집중해야 할까요?

1. 교회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도록 도울 때, 성도들이 살아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인간은 근본 문제를 가지고 태어나 자랍니다. 그로 인한 잘못된 각인, 뿌리, 체질을 바꾸는 말씀을 찾아서 묵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예배의 축복과 비밀을 누리도록 돕는다면 사도행전의 역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 삶에 하나님의 말씀을 각인하는 시간을 확보하고 그 중심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이때부터 증인의 축복이 시작될 것입니다.

2. 현장
일상생활과 현장에서 복음의 말씀에 집중한다면, 요셉과 다니엘에게 일어난 응답이 우리의 현실이 됩니다. 다니엘은 현장에서 기도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것이 서밋(summit)의 응답을 받는 길이었습니다. 이 시간에 우리의 마음과 몸, 영혼이 언약과 통하는 집중과 치유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바쁘고 분주할수록, 틈틈이 하나님을 향한 집중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3. 개인
우리가 누릴 축복 중의 축복이 24시 응답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24시간 함께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자녀만 누릴 수 있는 기도응답의 축복도 있습니다. 이 축복을 가진 하나님 자녀가 모여 포럼을 나눈다면, 교회가 살아나고 후대가 일어납니다. 이때부터 우리의 능력을 넘어 하나님의 역사가 나타나는 25시 응답을 보게 됩니다. 마침내 영원이라는 보좌의 축복이 보이고 남겨지는 은혜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께 집중하는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회와 현장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축복을 누리게 하시고 교회와 현장을 살리는 천명, 소명, 사명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지역전도집중훈련(경남) 1강 / 2017.10.10.

[성경읽기] 에베소서 2장.

[복음성구]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로마서 1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