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파수꾼운동(이사야 62:6~12) -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1월 17일 목요일

파수꾼운동(이사야 62:6~12)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그들로 하여금 주야로 계속 잠잠하지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6~7)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413장 내 평생에 가는 길(구 470장)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mJQz2OzpBJaDxQtxMjI6QydR83mu1Awg/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ausigNZ1jTU

이사야는 이스라엘 백성이 바벨론의 포로가 될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예언을 들은 므낫세 왕은 이사야를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이때 하나님이 이사야에게 말씀을 주셨습니다.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해도 그루터기는 남을 것이다”(이사야 6:13). “임마누엘의 축복을 주겠다”(이사야 7:14).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게 될 것이다”(이사야 40:29~3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이사야 60:1~3). “내가 너를 파수꾼으로 세웠다”(이사야 62:6~12). 우리 역시 하나님의 말씀을 가진 자입니다. 하나님이 이사야에게 말씀하신 파수꾼은 어떤 파수꾼일까요?

1. 기도의 파수꾼(이사야 62:6~7)
하나님이 우리를 기도의 파수꾼으로 부르셨습니다. 무엇을 하든지 기도로 시작하고, 모든 답을 기도에서 찾으면 됩니다. 하늘과 땅과 영적 세계를 움직이는 것이 기도입니다. 언약의 여정 속에 가는 것이 기도입니다. 많은 신자가 이 체험을 하지 못해서 교회를 다니는 것 자체도 힘들어하고, 세상에서 불신자의 심부름을 하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의 깊은 능력 속에서 절대 사람이 할 수 없는 살리는 일을 하는 하나님의 종임을 기억해야 합니다.

2. 말씀의 파수꾼(이사야 62:8~9)
하나님의 말씀을 회복해서 전달하는 파수꾼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에게 곡식과 포도주는 매우 중요했습니다. 특히 포도주는 식수와 마찬가지여서 생명처럼 여겼습니다. 그러므로 곡식과 포도주를 원수들과 이방인으로부터 지켜 추수하게 하겠다는 말씀은 빼앗긴 모든 것(말씀)을 회복시키겠다는 말씀입니다.

3. 전도와 선교의 파수꾼(이사야 62:10)
사명을 회복시키는 파수꾼입니다. 성문으로 나아가 백성들이 올 길을 닦고 큰 길을 수축하고 돌을 제하고 만민을 위하여 기치를 들면 그 빛을 따라 만민이 오게 됩니다. 이것이 전도와 선교의 파수꾼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그 누구도 예상할 수 없을 만큼 큽니다. 지금부터 파수꾼 언약을 붙잡고 응답 받을 그릇을 준비해야 합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천하를 움직이는 기도의 파수꾼, 절대 변하지 않는 말씀의 파수꾼, 세계 살릴 대로를 만들어 기치를 들고 237개 나라를 살릴 파수꾼이 되게 하옵소서.

임마누엘교회 주일 1부 / 2018.9.16.

[성경읽기] 사도행전 15장.

[복음성구]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사야 41: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