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이 힘이다

영적 치유와 전도(매일성경 1-6) -기도수첩

반응형
#기도수첩

2019년 2월 23일 토요일(매일성경 1-6)

영적 치유와 전도(사도행전 16:16~18)

우리가 기도하는 곳에 가다가 점치는 귀신 들린 여종 하나를 만나니 점으로 그 주인들에게 큰 이익을 주는 자라 그가 바울과 우리를 따라와 소리 질러 이르되 이 사람들은 지극히 높은 하나님의 종으로서 구원의 길을 너희에게 전하는 자라 하며 이같이 여러 날을 하는지라 바울이 심히 괴로워하여 돌이켜 그 귀신에게 이르되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내가 네게 명하노니 그에게서 나오라 하니 귀신이 즉시 나오니라

♬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 335장 크고 놀라운 평화가

[문서 보기]
https://www.evernote.com/l/AXS1kNy-MW5MDIFpteDnLS7h0bgrnrCcdI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VlRLLifqFBQ

많은 사람이 무속인, 점술인을 의지하고 우상을 숭배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이들에게 답을 전해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영적 서밋의 축복을 가지고 전도자의 삶 62가지를 누릴 때 이들에게 정확한 답을 줄 수 있습니다. 사도행전 13, 16, 19장에 빠진 사람들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과학적이고 실제적인 치유가 중요합니다. 문제는 여기서 돌아온 자들이 교회에 방치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들을 전도자로 훈련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교회의 영적 치유
교회에서 영적 치유운동을 시작해야 합니다. 영적 치유는 올바른 언약을 잡고 기도할 때 일어납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이 감람산의 언약을 붙잡고 마가다락방에 모여 기도할 때(사도행전 1:1~14), 성령 역사가 일어났습니다(사도행전 2:1~47). 이후 세계를 향한 눈이 열리고, 이방인 선교를 위한 안디옥교회가 세워졌습니다(사도행전 11:19~30). 영적 치유를 하는 교회로 서게 된 것입니다.

2. 전도팀 구성
이들을 살려내는 전도팀을 구성해야 합니다. 안디옥교회에서도 무속인을 치유하기 전에 선교팀이 구성되었습니다(사도행전 13:1~4). 바울팀이 귀신들린 점쟁이를 고칠 수 있었던 것은 바울이 드로아에서 환상 중에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전환점이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사도행전 16:6~10). 우상에 빠진 자를 치유하기 전에는 에베소 제자들과 만나 팀을 이루는 역사가 있었습니다(사도행전 19:1~7).

3. 후대 치유팀
치유를 통해 생명의 역사가 일어나면 후대 사역의 중요성을 알게 됩니다. 바울팀 역시 어릴 때 잘못된 각인을 치유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데살로니가에 이르러 바로 회당으로 갔습니다(사도행전 17:1). 또한 고린도에서는 브리스길라 아굴라 부부와 같은 중요한 인물과 회당으로 갔습니다(사도행전 18:4). 로마에 가기 전에도 회당으로 들어가 하나님 나라를 설명했습니다(사도행전 19:8~10). 하나님은 이 일을 하는 힘 없는 우리에게도 큰 응답을 주실 것입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답이 없어 흑암문화에 빠져 가는 자들을 치유하고 살리는 영적 치유의 역사가 일어나게 하옵소서. 교회에 이들을 살리는 팀이 구성되게 하옵소서.

새가족 및 현장사역자 수련회 3강 / 2018.10.16.

[매일성경읽기] 마태복음 19장.

[매일성경묵상]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마태복음 28:18~19)








   


반응형